다크닝 제로에 도전한다! 눈 밑을 밝혀줄 뷰티 솔루션
[뷰티팀] 스마트폰보다가 지친고 어두워진 눈가, 빠르고 효과적인 다크닝 해결 방법은 없을까.

주름, 기미, 다크서클 등 안색을 피곤해 보이도록 만드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눈가의 다크닝은 얼굴의 생기를 없앨 뿐 아니라 사람의 분위기를 더욱 어두워보이게 만든다.

최근에는 아이크림만으로는 부족해 눈가를 더욱 환하게 밝히고 싶어 하는 뷰티족들이 늘어나면서 아이패치의 인기가 더욱 뜨거워지는 추세다.

하지만 수많은 아이패치 제품들 중에서 어떤 성분의 제품을 골라야 할지 망설였다면 내게 맞는 똑똑한 아이패치 고르는 방법과 다크닝을 없애주는 시크릿 뷰티 노하우를 살펴보자.

#1. 눈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생활습관
다크닝 제로에 도전한다! 눈 밑을 밝혀줄 뷰티 솔루션
다크서클은 눈 밑에 있는 모세혈관이 비쳐 생기는 현상으로 스트레스나 수면부족이 있을 경우 더욱 도드라지게 나타난다.

아무리 화장품으로 가린들 숙면을 취한 날보다 눈가가 환한 경우는 없다는 것을 경험해 봤을 것. 때문에 가장 첫 번째로는 피로감을 풀기위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환경의 여의치 않아 오랜 시간 숙면을 취할 수 없다면 눈가를 자극하는 지압을 해줘 피로를 풀어주면 훨씬 생기 있고 깨끗해진 눈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비타민 C나 E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다크서클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브로콜리나 연어, 당근 등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 음식들은 비타민 성분이 다크닝 현상을 옅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큰 도움을 줘 피부톤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2. 아이패치 아무거나 쓰면 안 되는 이유
다크닝 제로에 도전한다! 눈 밑을 밝혀줄 뷰티 솔루션
눈가의 피부는 얼굴 중 가장 얇으면서도 피지선이 거의 없어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 속 탄력이 약해지기 쉽다. 때문에 아이 제품을 선택할 때 있어서는 성분과 기능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화학성분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의 경우에는 맞지 않는 아이제품이 피부병이나 비립종까지 유발할 수 있어 제품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하는 것이 사실. 그래서 요즘 똑똑한 뷰티족들은 화학 성분이 아닌 천연 성분을 까지 꼼꼼히 살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해 착한 화장품으로 알려진 아이소이의 ‘그린 캐비어 아이패치’는 화학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눈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그린 캐비어 성분이 피부 정화 작용을 해 줘 눈가를 더욱 맑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시트가 피부에 밀착되지 않아서 불편했던 걱정은 잊어도 된다. 이 제품은 천연유래 에센스 성분이 응축된 100% 대나무펄프 시트가 들뜸 없이 피부에 붙어 움직이거나 머리손질을 할 때에도 편리한 사용 감을 선사해 준다.

#3. 피로의 흔적을 지우는 메이크업 노하우
다크닝 제로에 도전한다! 눈 밑을 밝혀줄 뷰티 솔루션
다크서클을 지우기 위해 일명 경극 화장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를 더러 볼 수 있는데 그럴수록 눈가의 다크닝은 더욱 두드러지게 보이기 마련이다.

다크서클의 경우 다른 피부 톤에 비해 어둡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 컬러보다 한 단계 톤 다운된 컬러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눈가의 피부는 매우 얇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베이스를 유지해주지 않으면 들뜨기 쉽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탄탄한 스킨케어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줘야한다.

눈 밑 주름에 컨실러가 끼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이크림을 바른 뒤 프라이머를 얇게 펴 발라 주는 것이 좋다. 프라이머는 유분을 잡아주며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매트한 아이 컨실러를 사용해도 주름이 생기지 않고 하루 종일 화사하고 빛나는 눈가를 유지할 수 있다.

눈가 다크닝 제로로 만들어 줄 아이 제품
다크닝 제로에 도전한다! 눈 밑을 밝혀줄 뷰티 솔루션
01 눈가를 환하게 밝혀줄 아이소이 그린 캐비어 아이패치 에디터 추천
02 아이소이 다크팬더 안녕 눈가 주름 지우개 아이크림 에디터 추천
03
들뜨지 않는 메이크업을 위한 바비브라운 컨실러 키트
04 더페이스샵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빙산수 페이셜 스틱
05 눈 밑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나스 아이 프라이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이보영-이민정-윤승아, 여배우들의 봄 메이크업
▶ 1교시 수업에 늦었다고? 이것만 챙겨!
▶ 이성에게 인기 많은 외모의 비밀은? ‘얼굴 균형’
▶ 예민한 10대를 위한 특별한 피부 관리법
▶ 인스타그램에서 수집한 태연 메이크업 완결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