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전문가 3人의 봄 철 피부 관리 TIP
[뷰티팀] 점점 짙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피부는 매년 봄 트러블과의 전쟁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렇다고 황사 철이 지나가기만을 바라며 트러블 가득한 피부를 방치할 수는 없는 법.

아무리 자신만의 방법으로 피부를 다스려 봐도 소용이 없을 때는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는 것이 가장 빠른 해답법이 될 수 있다.

특히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는 환절기에는 화장품을 신중하게 잘 따져골라야 하는데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이 함유된 화장품의 경우 피부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에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황사는 피부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에도 악영향을 미쳐 올바른 생활 습관과 식습관으로 관리해야 맑은 피부와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관리법과 화장품 고르는 노하우만 잘 이용한다면 올봄 트러블, 잡티와 영원히 이별할 수 있을 것. 뷰티 전문가 3인방이 공개하는 황사 철 피부 관리 비법에 대해 들어보자.

#1. 꼼꼼한 세안과 충분한 수분공급이 우선
by 라뷰티코아 김규리 원장
뷰티 전문가 3人의 봄 철 피부 관리 TIP
Q. 요즘 같은 황사 철에 손님들께 특별히 권하는 관리법은?
비싼 시술의 경우 자주 받기가 어려우니 저렴한 팩이라도 매일 관리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의 유분기를 잡아주고 진정효과를 줄 수 있는 머드팩을 추천하는 편이다.

또한 메이크업을 받으러 샵에 오시는 손님들에게는 클렌징 부분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써주고 있다. 건조한 환절기에는 제품을 많이 바르고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뷰티샵을 방문하시기 전에는 기초만 간단히 바르고 오시는 것이 좋다.

Q. 피부가 예민한 여성들은 어떤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아무래도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한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도 화장을 자주하지 않아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부담스러워 하시고 간단한 메이크업으로 끝내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또한 요즘은 색조나 기초를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학 처리된 화장품과 비교했을 때 천연 제품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나 간단한 데일리 메이크업을 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피부트러블이나 자극으로 인한 피해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

Q. 천연 화장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시중에서 구매하는 제품들의 경우 사실 화학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 유통기한을 고려해 방부제 또한 많이 들어있어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매우 치명적. 하지만 천연 화장품의 경우에는 피부 진정효과와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피부를 더욱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

단지 주의해야 할 점은 무 방부제 제품의 경우 보관기간이 짧기 때문에 개봉 후 6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 올해 유행할 피부 표현법은?
예전은 광이 도는 물광 메이크업을 선호했다면 올해는 유분기는 잡아주고 가까이 가서도 잡티가 보이지 않는 깨끗한 느낌의 피부가 유행이 될 전망. 손님들도 화사하고 일정한 톤의 피부, 전체적으로 밝아 보이는 느낌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메이크업을 연출할 시에는 번들거리는 오일 제품을 최소화 하고 컨실러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해주는 것이 좋다.

#2. 시술 후에는 천연성분으로 피부에 수분과 진정을
by 청담 거울피부과 신문석 원장
뷰티 전문가 3人의 봄 철 피부 관리 TIP
Q. 여성고객들 중 요즘 어떤 피부 고민을 가장 많이 하는가?
칙칙한 피부 톤과 짙어진 잡티를 가장 큰 고민거리로 생각하고 온다. 특히 요즘같이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은 경우에는 피부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야식, 과식, 음주 등을 최소화 하고 충분한 수분섭취로 피부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Q. 피부에 좋은 성분 화장품 성분 vs 반드시 피해야할 성분은?
천연비타민이나 알부틴의 경우 미백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톤을 더욱 환하게 해주며 황금추출물이나 정제수의 경우에는 보습성분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반면 화학계면활성제와 실리콘은 반드시 피해야할 성분 중 하나다. 또한 많은 화장품들이 보관기간을 길게 하기 위해 화학방부제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그 성분의 함유량을 잘 따져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Q. 피부과 시술 후 화끈거리는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
시술을 받은 후에는 피부막이 손상되고 작은 것에도 쉽게 자극이 되기 때문에 필링을 유도하는 것 보다는 재생이나 진정에 충실해야 한다. 특히 프락셀이나 IPL과 같은 시술 후에는 아이스 쿨링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는 성분들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시중의 제품 중에서는 아이소이 ‘흔적 세럼’이 좋을 수 있다. 방부제나 화학물질이 없는 천연성분의 화장품으로 시술 후 자국을 없애 줄 뿐 아니라 진정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편이다.

Q.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케어 방법은?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와서 세안을 즉시 해주도록 하며 황사에 본인이 민감한 피부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헷갈리거나 본인 스스로 진단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을 자주 섭취하고 외출 시 선블록을 반드시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식습관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하고 황산화제가 함유된 성분을 발라 피부 표피 세포를 보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3. 피부를 생각한다고 메이크업을 포기하진 말 것
by. 뷰티전문 진회정 기자
뷰티 전문가 3人의 봄 철 피부 관리 TIP
Q. 뷰티 제품을 취재할 때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나?
직업의 특성상 많은 제품들을 테스트 해봐야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성분을 살펴본다. 특히 스킨케어 단계의 제품의 경우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성분을 간과한다면 트러블이 일어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또한 요즘 같은 황사 철에는 더더욱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계면활성제나 방부제가 다량으로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Q. 봄철 피부건강을 위해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은가?
간혹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외출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막이 너무 건조하면 피부 자극이 더욱 쉽게 되기 때문에 가벼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주기위해 파운데이션 단계까지 메이크업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봄철에는 아름다움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중요한 부분. 하지만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하기 위해 퍼프나 브러시 등을 자주 세척해 피부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Q. 잡티 없이 맑은 피부를 위해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얼굴에 잡티만큼 피부를 지저분하게 보이도록 하는 요소는 없다. 컨실러를 이용해 잡티를 가리는 것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피부 잡티를 지우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좋은 성분의 세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갑자기 티가나진 않아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잡티의 흔적을 없애주고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피부로 개선시켜준다.

또한 근본적으로는 화장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을 경우 색소침착이 되어 눈가나 피부가 더욱 탁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클렌징에 가장 많이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황사철 맑은 피부를 위한 전문가 추천제품
뷰티 전문가 3人의 봄 철 피부 관리 TIP
01 잡티의 흔적을 지워주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흔적 세럼’ 피부과 전문의 추천
02 자외선 차단을 위한 랑콤 ‘UV 엑스퍼트 자외선 차단제’
03 밤새 촉촉한 피부를 위한 라네즈 ‘수면팩’
04 온천수로 피부에 진정을 비쉬 ‘오 떼르 말’

(사진출처: 아이소이, 랑콤, 라네즈, 비쉬,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예민한 10대를 위한 특별한 피부 관리법
▶ 인스타그램에서 수집한 태연 메이크업 완결판
▶ 클라라 운동 포인트는? ‘허리 라인’
▶ 이미지 변신, ‘눈썹’에서 시작하라!
▶ 진짜 미인의 브이라인, ‘이것’ 하나면 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