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이션, VMware vForum 2013서 'NST6000' 공개
하나의 제품으로 SAN, NAS 환경 성능저하 없이 지원

데이터저장 및 솔루션분야 글로벌 기업 이메이션(NYSE:IMN)이 Nexsan NST6000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제품을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11월 5일 열리는 ‘VMware vForum 2013(VM웨어브이포럼)’에서 첫 선을 보일 이메이션의 NST6000 제품은 Fibre Channel과 iSCSI로 구성하는 SAN환경, NFS, CIFS, SMB, FTP 프로토콜로 구성하는 NAS환경을 성능저하 없이 하나의 제품으로 지원한다. 추가적인 구성 또는 라이센스 추가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관리효율을 극대화하고자 E-Centre을 이용한 단일창 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나의 관리창에서 SAN과 NAS 환경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구성했다.

NST6000는 NestOS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OS는 Solid-State Caching 과 디스크 스토리지를 효율적으로 통합하여 SAN과 NAS환경에서 뛰어난 I/O 성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NestOS의 FASTier Caching 기술은 쓰기 성능의 극대화를 위한 DRAM 수준에서의 내결함성을 보완해주며, 엔터프라이즈급의 SSD를 이용한 읽기 성능 향상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각 부분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독립적인 구성이 가능하다.

FASTier Caching 기술은 Storage-pool 레벨에서 구성된다. 따라서 사용량이 많은 Storage-pool 단위별로 추가적인 읽기 및 쓰기 Cache 확장을 할 수 있다.

㈜이메이션코리아 관계자는 “NST6000 플랫폼은 Solid-State 기술과 Fibre Channel 연결 그리고 최고 수준의 스토리지 확장성이 결합되어 지속적인 데이터 저장공간의 확장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메이션은 전세계 100여개 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데이터 스토리지 및 데이터 저장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이 업체는 데이터 미디어, 디스크 스토리지 및 보안 제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수준의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