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이 판매 중인 ‘교보 에듀케어 학자금펀드’는 연령별 학자금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자녀들의 학자금 마련을 위한 목적성 상품으로 대학 등록금과 입학 후 4년간 소요될 학자금을 계산해 합리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녀들의 나이와 연령별 대학 학자금 소요 예상액을 감안해 가계 상황에 맞춰 투자방법을 설계해 준다.

펀드 구성은 크게 채권혼합형, 주식혼합형, 주식형으로 나뉜다. 채권혼합형은 일시납하는 펀드로 주식에 30% 미만을 투자해 학자금 상승률에 맞춘 학자금의 마련을 목표로 운용된다. 주식혼합형은 일시납 투자와 적립식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주식 비중을 50% 정도로 유지한다. 주식형은 업종 대표주식을 중심으로 주식에 80% 정도를 투자해 수익률 극대화를 꾀하는 상품이다. 투자기간은 ‘대학전학년학자금 마련 플랜’, ‘대학학자금 50%마련 플랜’은 자녀의 대학 입학 시까지, 입학 시기와 무관하게 자금을 모을 수 있는 ‘자유설계 플랜’은 3년 이상이다.

학자금 마련이 목표인 만큼 가입 후 1년이 되지 않아 환매할 경우에는 환매수수료를 징수한다. 90일 이전에 환매 시 수익금의 70%, 180일까지는 50%, 1년 미만일 경우에는 30%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펀드 가입 시 교보문고와의 제휴를 통해 ‘교보 에듀케어 서비스 KEDS’에 가입할 수 있다. 단순히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가입을 원하면 전국에 있는 교보증권 각 지점에 방문하거나 전화(1544-09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