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대 태블릿PC 등장…"아이패드3 겁나지 않아"
아이패드3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몰에서 10만원대의 국산 태블릿PC가 판매된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4.0’을 탑재한 ‘올킬 태블릿 노트(7인치)’를 오는 5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1000대를 26만9000원에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생 고객에 한해서는 1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대학생 회원은 대학 이메일 계정으로 ‘대학생 사전 인증’을 신청하면,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대학생 사전 인증 고객이 아닐 경우 별도의 할인 쿠폰이 제공되지 않는다. 배송은 3월 15일부터 진행된다.

옥션에서 단독 유통되는 ‘올킬 태블릿 노트’는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을 탑재했다. 7인치 디스플레이, 9.6mm, 360g의 초경량 슬림디자인과 4200mA(8시간 가용)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휴대성을 높였다.

저가형 태블릿PC로는 드물게 높은 해상도(1024*600)를 구현했으며, 햇빛 반사광이 발생하지 않아 군용전투기에서 쓰이는 ‘선라이트 리더블(Sunlight Readable) LCD’를 장착했다. 불빛이 많은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이용이 편리하다. 삼성 V210 1G CPU를 채용, 16기가(G)의 기본 내장메모리에 16G의 외장메모리가 추가 제공된다. 512M 램, 800MHz 의 그래픽 CPU등 가격 대비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춘 제품이다.

블루투스(Bluetooth 2.1 EDR)를 비롯 이어폰단자, USB포트 2개, microSD, TV와 연결이 가능한 HDMI 단자가 탑재돼 학습용-사무용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카메라는 전면 300만, 후면 2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와이파이 전용 상품으로 데이터 요금이 별도로 부과되지 않는다. 제조사는 국내회사인 ㈜코발트레이이며, 사후 서비스는 ‘삼보 서비스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구매 후 10일간 이용해 보고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무료반품이 가능해 구매결정 전에 품질검증이 가능하다. 제품에 미리 설치된 ‘옥션 앱’을 통해 10% 옥션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올킬 태블릿 노트’구매 고객을 위한 단독 혜택도 제공된다.

정재명 옥션 디지털가전담당 이사는 “이번 올킬 태블릿노트는 유통업체로는 최초로 제조사와 함께 4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가격부담을 최소화한 최고 수준 사양의 제품을 선보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태블릿PC에 대한 가격부담으로 장만을 주저했던 대학생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태블릿PC 시장 자체를 확대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애플이 다음달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특별이벤트에서 아이패드3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CNN머니 인터넷판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초청 이메일을 통해 3월7일 오전 10시 샌프란시스코에서 비공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초청장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진과 함께 "꼭 보고 만져봐야 할 것이 있다"고 적혀 있다. 애플은 이 행사가 아이패드3 출시와 관련된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확인하진 않았다.

애플이 다음달 7일 행사에서 아이패드3을 공개할 경우 아이패드2 출시 이후 1년 만에 새 제품을 내놓는 것이다. 하지만 차세대 아이패드에 어떤 새 기능을 장착할지에 대해선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