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참이슬 리뉴얼 제품 17일 출시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정 도입..깨끗하고 부드러운 맛 강화

㈜진로(대표 윤종웅)의 소주 제품 '참이슬'이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워졌다.

진로는 17일부터 기존 참이슬의 주질을 개선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일원화시킨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 제품은 기존 제품에 적용됐던 대나무 숯 정제공법 보다 정제 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정을 도입해 깨끗한 맛을 강화하고 목넘김을 더욱 부드럽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대나무 활성숯은 수증기 처리 및 자연냉각 등 일련의 활성화 과정을 거친 숯으로, 미세한 구멍의 크기가 확대되어 정제효과가 기존 숯에 비해 약 7배 뛰어나다고 진로는 설명했다.

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참이슬 Original'(알코올 도수 20.1도)은 소주 본래의 참 맛은 유지하면서 깨끗함을 강조했으며, '참이슬 Fresh'(알코올 도수 19.5도)는 주질 개선을 통해 목넘김을 부드럽게 하고 깔끔한 뒷맛을 살렸다.

참이슬 Original과 참이슬 Fresh의 상표디자인도 개선, 각 브랜드의 이미지 통일을 꾀했다.

두 제품의 시각적 구분을 위해 서로 다른 색상의 이슬샘 마크를 적용, 참이슬 Original은 붉은 색상으로 대표소주의 정통성과 자신감을, 참이슬 Fresh는 푸른 색상으로 맑고 깨끗함을 표현했다.

또 상표에 친근하고 소탈한 느낌의 12가지 카툰과 참이슬 삼행시 형태의 카피를 넣어, 술자리에서 공감할 수 있는 재미와 친근감을 부여했다.

카툰의 내용을 설명해 주는 삼행시로 '참 힘들었습니다, 이젠 걱정 없습니다, 슬럼프 100%탈출', '참 괜찮은 친구다, 이 친구와 함께라면, 슬프지도 외롭지도 않다' 등 다양한 표현을 담았다.

진로는 이번 리뉴얼 참이슬 출시를 계기로 탤런트 이민정을 새로운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 및 마케팅 활동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진로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참이슬 제품의 확고한 브랜드 리더십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라면서 "주질 개선과 브랜드 이미지 통일 등이 조화를 이루어 참이슬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출고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888.90원이다.

(서울연합뉴스) 이정내 기자 jn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