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보험으로 세제혜택 받을 경우 12월이 가입 적기이다

고령사회로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연금상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100세를 준비해야 하는 지금 연금상품 준비는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연금보험 가입을 고려 중 이라면 가입을 서둘러야 할 것 같다.

노후준비는 은퇴 후 소득이 없는 기간을 대비한 경제적인 준비가 가장 우선이다.
소득이 없는 30년을 소득이 있는 경제활동 30년 동안 미리 준비해야 하여야 한다.

따라서 경제활동을 하는 기간에 노후자금을 마련해 놓아야만 여유로운 노후준비가 가능하게 되고 노후준비를 미룰수록 필요한 노후자금을 준비하기 위한 비용은 더 커지게 된다. 연금저축가입은 늦어질 수록 받게 되는 연금액의 크기도 줄어들게 된다. 가입이 빠를 수록 연금 지급을 위한 금액이 적립되는 기간이 길어져 나타나는 현상인데 특히 복리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그 차이가 더욱 크게 나타나게 된다. 연금보험료가 부담이 된다고 미루지 말고, 작은 금액이라도 미리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며, 보험료납입도중에 급히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중도인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자신의 경제상황에 알맞게 납입을 조정하여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험생명표 변경으로 인한 연금요율이 내년 1월까지 단계적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경험생명표란 말 그대로 국내인구 사망률, 사망연령 등으로 통계하여 평균사망연령, 최고 생존연령 등을 나타낸 지표이다.

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국민의 생존연령이 높아지기 때문에 연금상품에 가입할 경우 경험생명표가 바뀌므로 해서 개인이 수령할 수 있는 연금요율이 낮아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바뀌는 지금이 연금상품을 가입할 적기라고 말할 수 있다.

연금상품은 크게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제적격 연금저축과, 소득공제혜택은 없지만, 수령 시 이자소득세가 면제되는 세제비적격 비과세 연금보험이 있다.

추천하는 연금저축보험은 세제적격인 연금저축보험이다.
이 경우 납입한 금액에 대해 연 300만원까지 전액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25만원씩을 납입할 경우 그 해 연말정산시 연간 납입액 100%인 300만원을 모두 소득공제 받는다.

예컨대 연봉 2000만원 이상인 직장인들은 연금저축의 소득공제 혜택으로 대략 52만 6000원의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 납입액의 두 달치가 넘는 금액을 나라에서 보존해 주는 셈이다. 연 소득이 높은 직장인의 경우에는 최대 115만원까지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연금저축 자체의 수익률인 연 복리 5.2%를 이자로 받을 수 있으며, 배당까지 받을 수 있는 유배당상품이므로 연금수령시 배당금은 보너스라고 할 수 있겠다. 그렇기 때문에 연말이 가까워 지면 많은 매체를 통하여 각 금융기관에서는 필수상품으로 연금저축을 추천한다.
연금저축보험 손해보험사 가입자중 43.9%가 삼성화재 아름다운생활연금저축 으로 나타나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유배당 상품이다.
☞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 확정형 연금으로 20년까지 받을 수 있다.
☞ 비과세혜택은 없다.
연복리로 하여 이자를 계산한다.

은행의 예금이자가 낮아지면서 은행예금보다는, 복리이자를 통해 연금이 개시되면 많은 수령액이 지급되어 노후준비를 원하는 사람, 저축을 통해 재테크가 필요한 사람은 연금저축상품을 통해 장기적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겠다.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은 올해 연말정산 세제혜택을 받기 위한 가입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보험상담은 무료이니 상담을 받은 후 결정을 해도 늦지않다고 전문가는 조언을 한다.

삼성화재 연금저축 홈페이지 : https://www.bohumplaza.com/samsung

연금저축 무료상담전화 080-013-7179

손해보험사:
삼성화재,동부화재,현대해상화재,lig손해보험,메리츠화재,그린화재,롯데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
각사별 의료실비보험상품 : 현대 하이스타골드 종합보험,흥국 행복을다주는 가족사랑보험,lig 닥터플러스보험,그린화재 원더플라이프보험,동부화재 브로보라이프보험 등이 있다.

운전자보험상품:
알파플러스보험운전자플랜,아이러브차차차운전자보험,파워메이트운전자보험,동부100세운전자보험,실손보험,의료비보장보험.

연금보험상품:
삼성화재 아름다운생활연금저축,삼성생명 연금저축보험,연금보험비교,연금저축보험비교,연금보험추천,생명보험사:삼성생명,대한생명,교보생명,AIA생명,동부생명,동양생명,미래에셋생명,흥국생명,금호생명,연말정산.세제적격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