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포스코를 벤치마킹한다.

LG전자는 최고경영진이 26일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찾아 혁신사례 벤치마킹의 기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남용 LG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부문별 사업본부장, 생산성연구원장, 각 사업본부 생산담당 등 최고경영진 10명이 참석했다. 포스코에서는 최종태 사장 등이 맞았다.

양사 최고경영진이 모인 가운데 포스코 혁신활동이 소개되고 현장 견학 시간도 갖는다.

LG전자의 벤치마킹은 포스코 고유의 일하는 방식에 맞춰져 있다. 포스코는 임직원 전원 참여로 일-혁신-학습의 일체화를 이뤄, 개인의 보람과 높은 조직성과 모두를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라고 LG전자는 전했다.

구체적인 벤치마킹 사례로는 △조직과제와 개인목표를 눈에 보이게 하고 실행과 피드백까지 연결시키는 ‘비주얼 플래닝(Visual Planning)’ △ 공장단위로 24시간 개선활동을 추진하는 ‘학습 동아리’ △설비의 성능과 효율을 최대로 높이는 ‘퀵식스시그마(QSS)’ △ 세계최초, 세계최고의 기술개발 추진 등이다.

양사는 혁신활동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벤치마킹하자는 취지에서 최고경영진 상호방문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번 광양제철소 방문은 지난 8월 포스코 최고경영진이 LG전자 휴대폰 생산라인, 생산성연구원을 찾은 것에 대한 답방 형식으로 이뤄졌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