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대기업 공채가 마무리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취업정보업체인 잡코리아와 인크루트,사람인에 따르면 하이마트 금호석유화학 이랜드그룹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마트는 대졸 신입사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뽑는다. 모집 분야는 영업지원,경영지원,전산,상품구매,마케팅 등이다. 상경,인문,전산계열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희망자는 11월5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금호석유화학은 건자재 및 공무 관련 부문에서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해당 관련 분야 경력 3년 이상이다. 해당 부문별로 기계 관련 학과 전공자 및 전기기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를 홈페이지에서 받아 이메일(jaiguru@freechal.com)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1월8일이다.

포스코파워는 노무관리,사업개발 등 5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대졸자로서 관련 전공자,경력 3~5년 이상이면 된다. 단 현장정비는 초대졸자에 한한다. 영어 능통자,관련 자격증 소지자,국가보훈 대상자는 우대한다. 11월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네슬레는 자금업무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이상 졸업자로 경영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재무회계 직무 1~2년 이상의 경력자로,영어회화 및 MS 오피스에 능숙하면 우대한다. 입사 지원시 국문과 영문 이력서를 제출해야 하며 우편으로만 접수받는다. 마감일은 11월10일이다.

이랜드그룹은 디자이너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인테리어 및 건축 디자이너,VMD 디자이너,광고 디자이너,의상 디자이너다. 자격 요건은 대학교 졸업자 및 2010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관련 학과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세부 모집 부문과 전공 분야,응시자격은 각 분야별로 다르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서 접수는 11월10일까지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국무역협회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및 졸업 예정자로 전 학년 평균성적 B학점 이상,토익 830점 이상이어야 한다. 국제무역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무역협회 주최 대학원생 논문공모 대상 수상자,국가보훈 대상자는 우대한다. 11월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tradejob.kita.net)에서 지원하면 된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