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가 25일 서울 명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직영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ABC마트 명동 중앙점은 580여 평으로 단일 매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61호점인 중앙점에서는 반스, 나이키, 아디다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 뿐만 아니라 닥터마틴, 허쉬파피, 레드윙 등 다양한 캐쥬얼 브랜드 총 70여 종에 달하는 신발을 판매하고 있다.

박지희 ABC마트 마케팅팀 매니저는“명동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곳으로 국내 트렌드를 빨리 알아볼 수 있는 등 쇼핑 상권의 중심이다. 오늘 중앙점 오픈을 계기로 신발 유통 업계를 선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매장 오픈 기념으로 ABC마트 전속 모델 김신영을 비롯해 손호영, 구준엽, 이하늘, 고은아, 유아인, 김새롬 등 9 명의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해 포토세션 사진행사를 갖기도 했다.

2003년 6월 문을 연 명동1호점은 월 매출 8억 5천 만원을 달성시키며 스포츠와 신발 유통업계를 통틀어 매출 1위를 달리는 등 슈즈 쇼핑의 전문 매장으로써의 기반을 확고하게 다져나가고 있다.

서울 논현동에 사는 최철호씨는"이렇게 큰 ABC마트 매장은 보기 힘들었는데 명동 한가운데 있어서 눈에 딱 띄었다. 운동화, 구두, 부츠 등 다양한 신발 종류를 한군데서 쇼핑하기 좋은 것 같다"며 명동 중앙점의 개장을 반겼다.

한편 명동 중앙점 오픈 기념 행사로 신발 할인과 명동 내 여러 점포에서 할인 받을 수 제휴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ABC마트 명동 중앙점은 강남 본점과 부산 광복동점, 구리점에 이어 네 번째 사옥을 겸한 대형 매장으로 개장됐으며 국내 신발 유통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새로운 각오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