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인테리어 자재산업의 선두주자인 한솔홈데코(대표 고명호)는 한솔참마루,한솔참도어,한솔참몰딩 등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행복한 공간을 생각하는 고객가치 창출기업으로 성장해왔다.

국산 리기다 소나무를 주 원료로 사용하는 '나무가 좋은 마루,한솔참마루'는 중국 동남아 등에서 원재료를 수입해 오는 마루와 달리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비접착 친환경 공법인 '한솔버튼락' 시스템을 개발,틈새 벌어짐 문제가 거의 없고 타사 제품에 비해 고온 난방시 8배 이상 결합력이 강해 우리나라 주거문화에 가장 적합한 마루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접착 시공과 PE-폼 사용으로 접착형 마루에 비해 7.5㏈ 이상 층간소음 감소효과가 있고 표면이 강해 스크래치나 찍힘 현상이 잘 발생하지 않는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가공처리가 되어 대형 화재를 예방할 수도 있다.

한솔참마루 대표 제품으로는 레브(Reve)와 락(Lock)이 있다. 레브는 기존 강화마루의 폭을 줄인 쪽마루로 모서리면을 경사처리,시공 후에도 자연스러움과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일부 패턴은 나무 무늬 고유의 결을 그대로 살려 입체감을 표현하는 동조엠보 기술을 적용,생생한 질감을 보여준다. ㎡당 3만500원부터.(시공비포함).락은 가장 보편적인 마루로 여름에는 시원하게,겨울에는 따뜻하게 해줘 계절별 온돌효과의 탁월함을 느낄 수 있다. ㎡당 2만6000원부터(시공비포함).

'생활속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한솔참도어'는 문을 단순히 공간을 구분하거나 연결하는 기능을 넘어서 실내 인테리어적인 부분을 적용,주거문화에 또 다른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업계 최초의 방수무늬목 도어를 비롯,자개장식 도어,투명유리가 적용된 스테인드글라스 도어 등 고급도어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방수무늬목 도어는 ABS(열가소성 수지) 재질에 무늬목을 접착시켜 화장실 등 습기가 많은 곳에서도 강한 내수성을 갖고 있다. 워터젯 특수공법을 적용한 2층구조 무늬목 성형으로 다양한 문양을 표현할 수 있으며 자개를 도어에 활용해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60만원부터(문짝 하나,시공비 제외).방수무늬목 도어는 자개 아트월&등박스와 함께 세트 디자인으로 활용해 전체 인테리어 공간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