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유럽에서 온라인 영화 대여 사업을 벌이는 등 인터넷TV 판매에 발벗고 나섰다.

LG전자는 3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IFA2009'에서 독일 최대 온라인 영화 대여 업체 '맥스돔(maxdome)'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는 최초로 브로드밴드TV를 통한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맥스돔은 HD급 고화질 영화를 비롯, TV 시리즈, 코미디, 스포츠, 음악, 애니메이션 등 2만편 이상의 최신작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LG전자는 맥스돔과 VOD 서비스 전용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TV에 인터넷선을 연결하면 고화질의 동영상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별도 셋톱박스 구매나 가입비 부담 없이 맥스돔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무료 컨텐츠도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유럽시장에서 브로드밴드TV를 급속히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내년 상반기 독일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에 7개 시리즈의 브로드밴드TV 제품을 대거 출시해 내년에만 유럽 시장에서 300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유럽에 출시하는 LED LCD TV 등 모든 프리미엄급 TV에 브로드밴드 기능을 적용키로 한 것이다.

강신익 LG전자 HE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의 기술력에 다양한 컨텐츠 업체들과의 협력을 더한 브로드밴드TV를 유럽시장 전체로 확대해 컨버전스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