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지난 6월 최고 76.1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청라 동시분양 물량' 가운데 최단 기간 100% 계약을 완료한 '청라1차 반도유보라' 단지 바로 옆에 2차 단지를 선보인다.

9월 초 청약에 들어갈 '청라 반도 유보라2.0'은 전체 754채 규모로 1차 단지와 합치면 928채의 대단지다. 청라 반도유보라2차는 최고 지상 30층 7개동에 101~121㎡(전용 기준)인 중대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단지 대부분을 남향으로 배치했으며 단지 앞에 고급 블록형 단독주택지,심곡천,인천그랜드CC를 조망할 수 있는 270도의 파노라마식 조망권이 일품이다. 향후 들어설 초 · 중 · 고교와 가까운 게 장점이다.

반도건설은 '청라 반도유보라2.0'의 가장 차별화한 특징에 대해 단지 내 축구장 2배 크기의 초대형 중앙광장,800m 이상의 단지순환 조깅트랙 등을 내세운다. 기존 단지에서는 보기 힘든 부대시설이기 때문이다.

실내 평면도 4베이(아파트 앞쪽에 배치된 방의 수) 구조를 적용해 일조권과 채광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270도 조망이 가능한 3면 발코니,자연 환기를 최적화한 3면 개방형 평면구조(121㎡형에 적용),기존보다 10㎝ 더 높아진 2.4m 천장높이,5m 이상의 초광폭 거실 등도 다른 아파트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장점이라고 강조한다.

또 주출입구 및 부출입구에서 곧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연결되는 구조로 구성해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눈에 띈다. 특히 전체가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다. 중앙광장과 연계한 대형 테마파크를 조성하고,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웰빙로드가 만들어진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입주민의 편의성을 배려한 단지 중앙에 대형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피트니스센터,스크린 골프연습장, 독서실,실버룸,유아놀이방,DVD룸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다.

인천 청라는 송도국제도시와는 또 다른 신도시로서의 위상이 갖춰지고 있다. 수준 높은 교육환경과 국제금융업무단지,중앙호수공원,로봇랜드,테마형 골프장 등이 송도와 다른 장점이다.

청라 반도유보라 2.0은 9월 초 모델하우스를 열고,내달 중순쯤 청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입주는 2012년 9월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용현동 인하대 앞 서청라 동시분양 모델하우스 내에 마련된다. 반도건설 측은 반도유보라가 서청라 대표 프리미엄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032)888-1611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