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은 신모델 9개를 포함한 30여개 신형 모터사이클을 발표했다. 할리데이비슨 역사상 최다인 2010년형 모델에는 스트리트 글라이드 트라이크(FLHXXX),와이드 글라이드(FXDWG),팻보이 로(FLSTFB),일렉트라 글라이드 울트라 리미티드(FLHTK),로드 글라이드 커스텀(FLTRX) 등이 포함됐다. 이들 모델은 운송 및 인증 절차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국내에서 판매된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 독일 뮌헨 알리안츠 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대회 '아우디컵'을 후원했다. 이번 아우디컵에는 FC 바이에른 뮌헨,AC 밀란,맨체스터 유나이티드,보카 주니어스 등 세계 정상급 축구팀이 참가했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초고성능 광폭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를 경기장 내에 전시했다.

◆페라리는 F430의 후속모델인 '페라리 458 이탈리아'를 페라리닷컴을 통해 첫 공개했다. 4499cc V8 엔진을 탑재한 570마력(9000rpm)의 스포츠카다.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이 3.4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시속 325㎞다. 페라리는 이번 신형 모델을 올 9월에 열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볼보의 해치백 C30이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볼보는 차체 외부에 유연한 소재를,실내에 탄력이 강한 소재를 각각 사용해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도록 만든 게 비결이라고 소개했다. 대시보드 아래에 강철 스트럿을 장착,충돌 때 엔진룸에 있는 부품이 실내로 침투하지 못하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