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우스아카데미는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주중 야간과 주말에 회계 · 인사관리 등을 무료 강의하는 '2009 단기직무능력향상지원과정(JUMP)'을 7월부터 실시한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비용은 정부가 100% 지원한다. 따라서 수강생은 무료로 교육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

이 강의는 1~2일 동안 최소 7시간,최대 16시간 동안 집중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중 시간이 부족한 근로자들을 위해 금요일과 토요일에 강의를 집중 배치했다. 중식과 교재 지원은 물론 모든 과정의 온라인 심화학습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일부 과정에는 동영상을 통한 반복학습 기능도 있다. 또 학습차원이 아니라 실무적으로 회계 · 세무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너도 있다.

이번에 개설된 회계분야 6개 과정 중 상반기에 운영했던 '차세대 핵심관리자를 위한 회계리더십'과정은 회계기초 과정인 '차세대 핵심관리자를 위한 회계입문'과정과 회계순환 및 계정과목을 중점적으로 다룬 '핵심 공략:주요 계정과목별 회계실무'과정으로 세분화됐다.

인사분야는 10개 직무역량 과정 외 인적자원관리(HRM)에 필수적인 의사소통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2개 과정이 추가됐다. '가슴으로 통하는 코칭 커뮤니케이션 스킬'과정과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기분 좋은 협상스킬'과정 등 모두 12개 과정으로 늘어났다.

이 과정은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대 도시뿐 아니라 전주 천안 등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

교육대상은 제조업의 경우 500인 이하,광업 · 건설업 · 운수창고 및 통신업 등은 300인 이하,기타 산업은 100인 이하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이며 대기업의 비정규직 인력까지도 수강이 가능하다.

11월까지 진행되는 이 교육의 신청방법과 일정,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보미 기자 bm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