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KTF-LG텔레콤,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3社 연동

앞으로 휴대전화 이용자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모바일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KTF(대표이사 권행민), LG텔레콤(대표이사 정일재)은 14일 그동안 각 통신사별로 서비스 하던 '모바일메신저' 서비스를 15일부터 연동한다고 밝혔다.

한 통신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통신사마다 각자 '모바일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지만 3사간 연동을 통해 이용자로 하여금 더 많은 대화 상대를 등록하게 해서 이 서비스의 활용폭을 넓히고자 한다"며 연동 서비스를 결정한 취지를 밝혔다.

15일부터 개시되는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전화번호로 대화 상대를 검색해서 등록할 수 있다.

'모바일메신저'는 실시간 채팅은 물론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양방향 메시지 서비스로 실시간 대화 기능이 강화된 서비스다. 이번 3사 연동을 통해 휴대전화에서도 웹 메신저 못지 않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모바일메신저'를 이용하려면 SK텔레콤과 KTF의 경우, 메신저가 탑재된 휴대폰을 사용하거나 VM을 다운로드(SK텔레콤: **3333+NATE 버튼, KTF: **456+SHOW 또는 매직엔 버튼) 받아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LG텔레콤의 경우 모바일 메신저가 기본으로 탑재된 휴대폰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요금은 건당 20원이며, 각 통신사에서 운영중인 정액제 상품이나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할 경우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뉴스팀 이진석 기자 gen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