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성에스아이에스(대표 차인혁)는 인터넷을 통해 보안서비스를 전문 제공하는 업체로 2004년 설립됐다.

지금까지 '기계경비 출동서비스'는 도난방지 위주의 보안서비스로 사업장 또는 상점들이 주요 고객층인데다 가정의 홈시큐리티도 20만~30만원대의 고가 보안서비스로 특정고객을 제외한 일반 가정은 이용하기에 부담이 많았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SK브로드밴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이 회사의 '이지캅서비스'는 인터넷에 가입만 하면 최첨단 시설인 '이지캅 보안서비스'의 주장치와 센서류,세트류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이지캅서비스 전문 경비업체로부터 '24시간 관제 모니터링 서비스'와 '고객모니터링 서비스' '휴대폰 모니터링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차인혁 대표는 "지금까지 시판되고 있는 DVR,CCTV,영상보안시스템 등은 고객이 궁금해서 접속해야만 상황을 알 수 있었다"며 "하지만 이지캅서비스는 고객이 궁금한 상황이 발생하면 그 즉시 실시간으로 고객이 지정한 휴대폰과 웹사이트,관제 모니터링 센터로 정보가 가공 · 전송돼 즉시 상황발생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런 최첨단 서비스를 가정과 사업장에 시설투자비 부담 없이 구축해 주고 매월 2만~3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가정과 사업장의 위험노출을 보호해주고 있다.

이지캅서비스는 기존 기계경비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24시간 관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한층 더 얻고 있다는 평가다.

제휴 기계경비 업체들은 초기 경비시설 투자비용 부담 없이 안정적인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돼 더욱 양질의 관제 경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지캅서비스는 전국 어디서나 최고의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내실있는 교육' 과 '원활한 운영시스템'으로 한층 더 고객의 만족을 높여주고 있다.

이 회사는 '시스템 장애 보수 및 즉각 대처에 대한 교육시스템' 과 '신뢰받는 고객지원시스템 교육' 과정을 거친 고객지원센터를 프랜차이즈로 가맹점을 개설하고 있다. 전국에 19개 지사와 750여개 고객지원센터를 두고 있다.

고객지원센터는 SK브로드밴드와의 전략적 제휴(전략유통망코드:F341000)를 통해 매월 안정적인 수익구조로 운영되며 고객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싼값에 제공받게 된다. 회사 측은 앞으로 이지캅서비스로 가정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렴하는 맞춤형 보안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혼자 사는 독신 여성을 위한 '안심모니터링 서비스'를 비롯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출입통보 서비스'로 자녀들의 방과 후 귀가시간을 부모한테 알려줄 계획이다. 또 노부모나 환자가 있는 가정에는 '헬스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응급상태나 노부모의 출입정보로 건강상태를 보호자나 자녀에게 통보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