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와 한국경제신문은 피터 드러커 교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저서를 대상으로 독후감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드러커 교수의 경영철학을 통해 글로벌 경제위기의 해법을 모색하고 우리 사회의 민간 · 공공 · 사회 분야 리더들에게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990년대에 "한국의 기업가 정신이 세계 1위"라고 평가했던 드러커 교수의 혜안을 바탕으로 한국 경제의 신성장 모델을 찾아보자는 취지도 담겨 있다.

응모 대상은 드러커 교수의 혁신 사상과 지식경영,사회적 책임,리더십,비영리조직 경영 등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대학(원)생과 일반인이며 해당 저서는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미래경영' '경영의 실제' 등 드러커 교수의 모든 저작물(원본 또는 번역본)이다.

드러커 교수의 저서에 담긴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그의 철학과 통찰력,시사점과 교훈 등을 자신의 의견과 함께 논리적으로 기술하면 된다. 건설적인 비판도 가능하다. 분량은 A4 용지 20쪽 이내.참고 문헌을 명시하고 필요할 경우 각주를 달아 주장의 근거를 제시하는 게 좋다.

완성된 원고는 이메일(pds@pdsociety.or.kr)로 보내면 된다.

상금은 대상 1명 100만원,우수상 2명 70만원,장려상 3명 50만원,가작 5명 30만원씩이다. 참가자 모두에게 피터 드러커 혁신상 시상식 초대권과 기념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6월1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고두현 기자 kdh@hankyung.com


피터 드러커 독후감 5월 22일까지 공모

◆참가분야:피터 드러커 교수가 다루고 있는 전 분야
◆신청기간:3월11일(수)~5월22일(금)
◆접수기간:5월11일(월)~5월22일(금)
◆접수방법:이메일 접수(pds@pdsociety.or.kr)
◆심사결과 발표:6월5일(금)
◆문의:피터드러커소사이어티(http://inha.ac.kr) (02)6393-5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