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개선 영문화해 인터넷 제공 지시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실직자 중에서도 중소기업 종사자나 영세 자업영자 등을 우선적으로 꼼꼼히 챙기는 실직자 대책을 세워달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지하별관(지하벙커)에서 열린 제3차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마무리발언을 통해 이같이 지시했다고 참석한 김은혜 청와대 부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또 외국인 투자유치에 언급, "규제개혁 등 우리 정부의 제도개선 내용을 각 부처에서 신속하게 영문화해 인터넷을 통해 제공했으면 좋겠다"면서 "이를 통해 외국 기업과 대사관 등이 빠르게 정보에 접근하고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민생안정지원체계 구축'을 주제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이 대통령과 참석자들은 최근 미증유의 경제난으로 인해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대책 확충 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는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이영희 노동부 장관,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 진동수 금융위원장,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와 정정길 대통령실장, 윤진식 청와대 경제수석, 맹형규 정무수석, 강윤구 사회정책수석, 이동관 대변인, 박형준 홍보기획관, 사공일 대통령 경제특보 등이 참석했다.

또 윤증현 기재부 장관 내정자가 국민경제자문위원 자격으로 참석했으며, 한나라당 임태희 정책위의장 등도 자리를 함께 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huma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