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시스템(대표이사 이경봉 ·이하 이건창호)의 고객만족경영 기본 전략이다. 이건창호는 국내 최초로 시스템창호 브랜드를 선보인 기업이다. 이 회사의 고객만족경영은 품질관리서비스와 BS(사전 고객관리 서비스),AS(사후 고객만족 서비스)로 나뉜다.

이건창호는 생산현장에서부터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시한다. 자재인수검사,생산공정검사,완제품 최종 검사 등을 통해 제품의 결함 요소를 발견하고,후속 공정으로의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제품 결함에 대한 원인을 규명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공 현장의 품질 관리도 철저하다. 품질경영팀과 시공 품질감사원의 이중 검수,시공 단계별 기술 지원을 통해 창호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품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호와 창호 생산 공정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고 이건창호의 품질관리 체계를 보여주는 공장투어도 운영 중이다. 공장투어는 본사 내 제품 체험 전시관을 통해 시스템 창호의 내부 구조 및 작동 원리를 보여주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이다.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장투어 제도를 통해 3000여명의 고객이 이건창호의 제품 체험전시관을 방문,제품 공정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을 체험했다.

이건창호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불리는 사전 고객관리 서비스를 통해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점검해주고 있다. 시공 1년차 주택을 대상으로 '순회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이건창호의 시스템 창호가 시공된 주택의 입주자 신청을 받아 제품 품질을 검수,창호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고 있는지를 점검해주는 것이다.

2008년 한 해에만 400여건 이상의 '순회 서비스'를 제공했다. VIP고객을 대상으로 방충망 및 기밀성 점검 등 창호 기능을 미리 점검하는 서비스를 연 2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24시간 고객만족 센터 등 다양한 사후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시키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24시간 고객만족센터'는 전국을 3개 광역시로 나눈 후 구역별로 배정된 32명의 전문기사들에 의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