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한메일을 이용해 카드사들의 연말정산 및 소득공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는 '다음 연말정산 페이지'(http://jungsan.daum.net/)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다음 연말정산 페이지'는 청구서함으로 연말정산 자료가 수신돼 일일이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연말정산 자료를 다운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이 서비스는 크게 연말정산 페이지를 비롯해 ▲뉴스 ▲커뮤니티 ▲상담실 ▲계산기 ▲제출서류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연말정산 페이지는 신용카드 소득공제 금액조정, 연말정산 간소화 대상자 추가 등 올해 달라진 18가지의 연말정산 자료를 항목별로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뉴스 코너에서는 연말정산에 관련한 실시간 뉴스를 접할 수 있고, 커뮤니티 코너를 통하면 사용자들간의 연말정산에 관한 다양한 토론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담실 메뉴를 통해 부모와 배우자, 장애인, 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공제 대상자의 사례를 자신과 비교해 연말정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또 전문가와 연말정산과 관련한 상담을 할 수 있는 상담 신청 게시판도 마련했다.

자신의 환급액을 알고 싶지만 계산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환급액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 코너도 운영 중이다.

다음의 김금주 금융서비스 팀장은 "현재 제공중인 연말정산 한메일 서비스는 신한·현대·비씨카드 등 주요 7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바쁜 직장인들에게 '다음 연말정산 페이지'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