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취업난은 더욱 가중되고 있지만 무역업계에서는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5일 무역전문취업정보업체인 트레이드인에 따르면 아이템베이, 한국단자공업, 드림인코, 엠유스포츠, 엘앰에스에서 새해를 맞아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찾기가 한창이다.

아이템베이는 오는 11일까지 해외사업을 담당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4년제 대졸이상 및 관련경력 2년 이상인 자이면 지원가능하다. 또 영어 및 일본어 능통자, IT·인터넷업계 업무 경력 등을 우대한다. 전형절차 및 지원방법은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직무면접, 3차 임원면접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gham@itembay.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단자공업은 이달 12일까지 해외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대졸 이상 및 관련경력 2년 이상인 자이면 지원가능하다. 또 공학계열 전공자 및 영어가능자, 자동차 또는 자동차부품 관련 업체 유경력자 등을 우대한다. 전형절차 및 지원방법은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우편이나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recruit@ket.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드림인코는 이달 9일까지 중국 및 베트남 등지에서 해외영업, 경영지원 등을 담당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외국어가 가능한 4년제 대학졸업자 및 예정자이면 지원 가능하고 6개월동안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형절차 및 지원방법은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실무자 면접, 3차 최종 경영진 면접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iychoi@dreaminko.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엠유스포츠는 이달 7일까지 무역부서와 기획MD부서에서 활동할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기획MD부서는 의류관련 직종 기획MD 5~10년 이상 대리급 경력을 가진 인재를 모색 중이며 일본어 능숙자를 우대한다. 무역부서는 일본어 자격증을 필수사항으로 내걸고 일본유학 및 연수자, 실무경력 5년 이상인자 등을 우대사항으로 공고했다. 전형절차 및 지원방법은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edit-p@hanmail.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엘엠에스는 이달 12일까지 해외영업을 담당할 대리급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대졸 이상 및 제조업체 무역경력 5년 이상인 자 이면 지원가능하다. 또 중국어 및 영어가능자, 상경계열 전공자 등을 우대한다. 전형절차 및 지원방법은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ljc8401@lgskorea.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