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업계가 한가위를 맞아 본격적인 '추석 마케팅'에 들어갔다.

각종 이벤트와 푸짐한 사은품을 마련해 놓고 '마케팅 전쟁'에 나선 것이다.

SK에너지는 다음달 14일까지 전국 4100여개 주유소와 330여개 충전소에서 '왕대박잔치'를 벌인다.

행사 기간 중 SK에너지의 주유소와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주 300명을 추첨,총 2000명에게 이마트 상품권(5만원)을 제공한다.

현장 추첨을 통해서 70만개의 숄더백도 지급한다.

현장 추첨에서 당첨되지 못하더라도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 여성회원 중 행사 기간에 일정액 이상 주유한 사람에게도 숄더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 중 엔크린 홈페이지에 가입하는 신규 회원에게는 OK캐쉬백 1000포인트도 나눠준다.

추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K에너지는 오는 2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주변 1000여개의 SK주유소에서 총 45만명을 대상으로 이마트 3000원 할인권을 나눠주고 있다.

또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할 경우 3만원당 1건의 경품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크루즈 여행권,김치냉장고,주유권,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등 다양한 경품들이 제공된다.

GS칼텍스는 22일부터 5일간 전국 고속도로 인근 주유소 100여개를 대상으로 추석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GS칼텍스는 먼저 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를 연다.

추석마케팅 행사의 일환으로 행사 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여수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메시지가 적혀 있는 '주차알림판' 5만개를 선착순 배포키로 한 것.또 GS칼텍스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안동국제탈춤 행사 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안동국제탈춤행사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안동시 일원에서 진행된다.

GS칼텍스는 행사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안동국제탈춤 홍보메시지가 담겨있는 고급 물티슈 15만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GS칼텍스 보너스카드 고객을 대상으로는 안동탈춤행사 입장권을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4명까지 40%의 할인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중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무상차량 점검 서비스도 제공하며 15일부터는 킥스홈페이지(www.kixx.co.kr)에서 '추석 퀴즈 이벤트'도 벌인다.

에쓰오일은 22일부터 5일간 전국의 계열 주유소 및 충전소 46개소에서 '에쓰오일 추석 귀성고객 사은행사'를 벌인다.

주유 및 충전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팝송 명곡들로 구성된 음악 CD 8만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쓰오일은 또 이달 말까지 보너스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가을맞이 포인트 사은행사'도 벌이고 있다.

보너스 포인트가 5000점 이상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주유상품권,필립스마이크로오디오,면도기,자전거 등 총 43개 품목이 제공된다.

현대오일뱅크 역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웰컴 도우미'3개팀(2인 1조)이 전국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직접 고객들을 배웅하도록 했다.

이들은 운전자들에게 배웅 인사,재털이 비우기,길안내 서비스 등을 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또 오는 11월 말까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 계열 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노벨사이언스체험전' 무료 초대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