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거나 휴가비를 지원한다.

이벤트는 주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신규 보험가입고객이나 대출고객,상담신청 고객 또는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생보사=대한생명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험설계 및 상담을 신청하면 매주 3명에게 휴가비 30만원 등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다이렉트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고객(월초보험료 1만원 이상)에겐 주유상품권 1만원권과 싸이월드 내에서 사용가능한 사이버 머니인 도토리 50개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7월 한 달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알찬 여름휴가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응모 고객에겐 추첨을 거쳐 1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캐리비안베이 자유이용권,리모컨 선풍기 등이 주어진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다이렉트 파워웰빙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2명에게 2박3일의 펜션 숙박권을 제공하고 있다.

또 '수호천사 다이렉트 몰(www.directangel.co.kr)'을 통해 보험가입 설계를 하는 모든 고객들에겐 '하프펜션멤버스' 3개월 이용권을 주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순간포착,딱 걸렸어!'라는 제목의 가족사진 페스티벌을 벌이고 있다.

피서지에서 겪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가족 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사진을 미래에셋생명에 제출하면 총 118명을 추첨,김치냉장고나 비데,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미래에셋생명 설계사나 임직원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와 함깨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ING생명은 고객자녀(초등학교 3~6학년) 등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5개 도시에서 여름방학 어린이경제교실(사진)을 개최하고 있다.

돈을 벌어 관리하는 방법 등을 가르친다.

○손보사=메리츠화재는 9월 말까지 '자연재해 긴급 구난팀'을 운영한다.

피해차량에 대해 무료 견인 등과 보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일화재는 이달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다이렉트웰빙건강보험'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을 추첨해 휴가비(100만원 1명,20만원 3명,5만원 10명)를 준다.

현대해상은 8월 말까지 인터넷 보험계약 대출 신청자를 추첨해 휴가비(100만원 1명,40만원 2명,주유상품권 10명 등)를 주는 행사를 벌인다.

아울러 부산 해운대,강릉 경포대,대천 해수욕장 등지에서 차량 무상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

동부화재는 8월25일까지 장기보험이나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에게 휴가비 100만원을 지급한다.

삼성화재는 이달 17~23일 홈페이지 회원 고객의 신청을 받아 우수 고객 2가족,일반 고객 2가족에게 휴가지까지 왕복 헬기편을 제공한다.

또 8월 말까지 지정 정비업체인 애니카랜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20~30개 항목의 차량진단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

LIG손해보험은 15일부터 8월 말까지 전국 매직카 가맹점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