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 콜롬비아 시카고 등 세계적 대학과 제휴한 온라인 MBA교육기관인 유넥스트 코리아(www.unext.co.kr)가 8일 공식 출범했다.

유넥스트 코리아는 자사의 공인 온라인교육기관인 카딘대학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의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인터넷을 통해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카딘대학은 개인과 기업에 지적 자원,직무능력 및 기술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현재 콜럼비아대 스탠포드대 시카고대 카네기멜론대 런던정경대 등 5개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있다.

카딘대학은 미국 원격 교육협의회의 인증과 일리노이 고등교육위원회에서 MBA 학위수여를 허가 받았다.

카딘대학의 교육과정은 경영과 리더십,마케팅과 파이낸스 같은 전통 경영학분야에서 데이터 마이닝,경영 전략,경영 혁신 등 전문적인 영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GM 타임워너 뱅크원 3M 등 세계 40여 유수 기업을 대상으로 임직원의 자기개발과 회사의 성공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경석 유넥스트 코리아 사장은 "컨소시엄 대학들과 온-오프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중이고 MBA 학위 이외에 일정한 일련의 과정들을 이수하면 컨소시엄 대학과 공동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