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무선라우터를 비롯해 액세스 포인트장비,무선랜카드 등 무선랜 장비를 대거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출시된 제품은 2.4GHz 대역폭을 지원하는 무선라우터, 라우터와 단말기 사이에서 무선으로 허브(Hub)기능을 수행하는 액세스포인트 장비, 0.4~5 떨어진 빌딩에 무선네트워크를 구성토록 해주는 브리지 장비, 무선랜카드 등이다.

무선라우터인 GoldStream LW1100은 타 네트워크로 이동시 새로운 IP주소를 할당받을 필요 없이 자신이 쓰던 고유의 IP 주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된 로밍(Roaming) 기능, 즉 모바일 IP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WAN(Wide Area Network) 포트와 이더넷(Ethernet) 포트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적절하게 라우터 또는 AP장비로 사용할 수 있다.

AP장비인 GoldStream LW1100AP는 11Mbps의 전송속도에 보안성이 강화된 제품이며 옥외용 브리지 장비인 GoldStream LW1100B는 최대 5Km까지 전송이 가능하며 여러 건물로의 접속이 가능한 특성이 있다.

LG전자는 사이버 아파트, 대학캠퍼스, 백화점 등을 중심으로 무선랜 장비를 공급하는 한편 향후 원거리 무선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한 브리지 제품 및 5GHz 대역의무선랜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