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출판부문사업으로 "인터넷 전과"등을 제공하는 초등학생 전용 포탈사이트 "동아키드닷컴(www.dongakid.com)"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아전과를 발행하는 출판부문은 인터넷 환경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동아키드닷컴은 "e-전과"라는 슬로건 아래 인터넷 속의 동아전과로 오프라인의 동아전과와 온라인의 동아키드를 이용한 새로운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동아키드닷컴의 컨텐츠는 오프라인 전과에서 제공되는 학습 내용에 대한 심화,보충 학습용 자료들로서, 국내 최고의 초등 교사 양성 기관인 서울교육대학의 홍명희 교수를 중심으로 서울교대출신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하여 학교 교육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초등학교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학습 자료 제공이 가능하다.

동아키드닷컴의 주요 항목은 숙제를 도와주는 "팡팡 숙제방", "이달의 평가", 학습관련 "사진자료방",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질문있어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두산동아가 보유하고 있는 2백50여편의 세계명작과 위인전이 있으며 사고력 증진을 위한 논술교실, 두산세계대백과 엔싸이버도 부가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두산 출판BG 최태경 대표는 "두산동아는 다년간의 초등 교재 개발의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함과 동시에 과감한 아웃소싱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보하여 중장기적으로 동아키드를 국내 최대 초등 포탈사이트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키드닷컴은 2월 15일에서 18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열리는 "21세기 선진교육박람회"에 동아키드닷컴을 포함한 각종 온라인 관련 서비스를 출품하여 시연할 계획이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