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큐리티(대표 황석순.www.dreamsecurity.com)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보안메일시장을 겨냥한 공개키기반구조(PKI) 보안메일 제품군 "매직X프레스TM"시리즈를 선보인 벤처기업이다.

차세대 보안키로 불리는 PKI는 데이터베이스의 비밀보존은 물론 <>위변조 방지 <>당사자 확인 <>전자서명 확인 등을 가능하게 해 주는 기술.

최근 쏟아지고 있는 B2B나 B2C같은 전자상거래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드림시큐리티는 지난해3월 동양그룹 중앙종금 및 다국적 기술컨설팅업체인 ADL로부터 50억원의 투자자금을 끌어들이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 회사는 ADL의 한국현지법인인 한국ADL파트너스로부터 미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시장 개척에 필요한 마케팅지원도 받고 있다.

작년 10월엔 무선공개키기반인증(WPKI)솔루션 "트러스트엠"에 기존 방식을 이용한 인증시간보다 최대 10배 빠른 타원곡선 알고리즘(ECC)을 적용시키는데 성공했다.

이 회사의 타원곡선 알고리즘은 기존 공개키프로그램을 10분의1 크기로 축소,WAP폰에서 약 5초 이내에 키 생성을 끝낼 수 있다.

부인봉쇄를 위한 전자서명이나 검증시간은 2초 이내로 줄였다.

드림시큐리티는 현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무선 PKI기술 개발 프로젝트의 인증시스템 고도화 사업 용역을 맡아 추진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의 시점확인시스템(TSA:Time Stamp Authority)구축도 최근 끝내 기술력을 다시한번 인정받았다.

한국증권전산과는 무선인증센터를 구축해 무선 PKI레퍼런스사이트를 보유하게 됐다.

앞으로 국제표준에 맞는 무선 PKI기반기술 보유업체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

황석순(39) 사장은 "올해 유무선 통합 환경에 적용될 보안메일 개발을 끝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황 사장은 한때 학생운동으로 제적된 뒤 다시 복학해 졸업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랜드 등을 거친 뒤 지난 98년7월 드림시큐리티를 창업했다.

(02)2233-5533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