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C SYSTEM(주) ]

알씨시스템(RC SYSTEM www.rcsystem.co.kr 대표 유성권)은 열화 또는 손상된 콘크리트 구조물의 보수 보강 부문의 전문 기술 개발 업체로서 그리고 일반 건축물은 물론 도로 교량 등 모든 구조물의 보수 보강에 필요한 특수자재를 생산을 하고 있다.

계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서 슈퍼탄 공법 슈퍼핀 공법 엠보싱 철판공법 절곡 철판공법스테인레스 스틸와이어 메쉬공법 교량용 조인트공법 특허 7개 이외에도 보수 보강에 관련된 특허 20여개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지난해 3월 건교부로부터 당사의 스테인레스 스틸 와이어 메쉬와 침투성 폴리머 모르터를 이용한 콘크리트 구조물 보수 보강 공법이 신 기술 제222호 지정을 받았고, 또한 12월 21일에는 서울 지방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 벤처 기업으로 지정을 받기도 했다.

현재 교량 등 시설물 모니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중으로 정부 시설물의 유지 관리 및 인조 골재의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해서 연구소 설립 및 매년 매출액의 2%를 기술 개발에 투자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보수 보강 기술의 선두주자로써 계속적인 도약을 하고 있다.

2001년 상반기 코스닥에 등록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02)734-7337

[ SWP 신우전자 ]

SWP 신우전자(www.swpshinwoo.co.kr 대표 허훈)는 1986년 6월 신우전자라는 사명으로 전자제품 부품제조업을 시작하였다.

그후 95년 5월 회사명으로 변경, 법인 전환한 이래 매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하고 있고 98년에는 수출 500만 불탑 수상,지난해는 중소 기업 대상 수상 및 수출 1,000만 불탑 수상과 국무 총리상을 수상했고 지난해는 매출 144억원을 달성함으로써 동종업계에서 선두주자의 자리 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는 세라믹 리시버로 96년 세계에서 2번째로 초소형 세라믹 리시버를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그리고 모토로라사와 장기간 납품 계약을 체결,99년는 노키아사로부터 The GRAND Prize of Quality Control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연구소를 설립,신규사업으로 패널 스피커 및 무선 핸즈프리 분야의 컨셉 및 기술 개발에 착수,수 차례에 걸친 해외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시장성을 검증 받았다.

이중 패널 스피커는 올해 매출 5억원은 물론 내년도에는 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Bluetooth를 응용한 무선 핸즈프리는 독일의 De Tewe사와의 공동 개발 및 프랑스에 납품 계약이 체결되어 내년 4월부터는 150억원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02)3665-4381

[ 에이스텔레콤 ]

에이스텔레콤(주)(www.acetelecom.co.kr 대표 이상구)은 "95년 설립된 ADSL 통신 장비 제조 업체로 유선 통신과 이동 통신의 교환 장비, 광전송 장비의 기구 장치 및 주변 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로서 요즘 부각되고 있는 ADSL 통신 장비와 기타 관련 장비들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으로는 RACK, SHELF 등의 기구 장치뿐만 아니라 FAN ASS''Y, PDP ASS''Y, 지능형 모뎀(ACRS) 및 각종 UNIT ASS''Y 등이 있다.

에이스텔레콤은 기술 개발에 게을리 하지 않고, 과장급 이상 관리자에게는 매년 해외 연수 교육을 실시, 자기 계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97년 독일 TUV사에서 ISO 9001인증을 받았다.

또한 같은 해에 인천 시청에서 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체로도 선정되었고, 그 이듬해는 한국통신의 연구 개발 협력 업체로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그리고 국민은행에서 유망 중소 기업체로, 기술신용보증기금에서 우량 기술 기업으로 선정이 되기도 했다.

032)812-1501

[ (주)엠씨엠텍 ]

(주)엠씨엠텍(www.mcmtec.com 대표 이창원)은 1979년 설립돼 폴리에스터 화섬 산업을 경영하면서 익힌 화학 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속판제 멀티 칼라 강판을 개발했다.

88년초 멀티 칼라 프린팅 시스템을 개발. 98년 8월 멀티 칼라 강판 및 멀티 칼라 알루미늄 제조 방법 및 장치를 국내 특허청에 출원하고 올해 3월 특허 등록을 했다.

냉연판 재료나 알루미늄 판위에 고해상도 망점 인쇄기업을 토대로 4단계의 연속프린팅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할로겐 계열 물질의 함유율이 낮아 유독성과 인화성이 낮고 낮은 발열량으로 화재 발생시 어느 정도 불길의 확산을 막아준다.

강도가 높아 화학반응에 의한 변화가 거의 없고 내후성도 우수해 선박용 거주구 내장재, 건축용 내외장재, 사무실용 칸막이, 각종 도어류, 철제가구류, 가전제품 케이스, 대형광고업계 등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올해 2월 한국능률협회에 의해 ISO9002 승인을 받았다.

앞서 99년 한국 선급 협회에서 소재의 연소성에 대한 난연성의 우수성을 승인 받았으며, 올 7월에 영국 선급 협회 영국 선로이드와 MED에서도 인증을 받았다.

054)974-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