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소각로공업 ]

고려소각로공업(www.krico.co.kr 대표 김향원)은 소형 소각로에서부터 대기오염방지장치나 특수 소각로에 이르기까지 창업 후 15년간 20여종의 소각로를 개발했고 1300여 곳에 설치했다.

현재 고려소각로의 대표적인 제품은 하향통풍식 화염건류 소각시설 과 준건식 세정시설로 한국기계연구원,한국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제품은 분해가 어렵고 부피가 큰 폐합성 고분자 폐기물을 태우는 신기술로서 열분해속도가 빠르고 가스발생이 균일해 시설의 안정적 운영과 자동화 운전이 가능하다.

폐기물 처리과정에서 생성된 건류가스의 질이 양호하며 시스템의 열효율이 높아 환경 공해를 줄이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기술은 이미 95년에 제1회 대한민국환경기술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제4회 조선일보 환경과학기술을 수상(96년)하고 97년도에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이외에 98년 08월부터 올 3월까지 산업자원부와 생산기술연구원의 지원으로 한국기계연구원과 공동으로 도시폐기물 고온 용융형 열분해 소각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다이옥신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소각로를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

032)817-5200

[ 광우파카 (주) ]

89년 설립된 광우파카(www.kwpc.co.kr 대표 정태량)는 특수 윤활유 전문 생산업체로 포항 철강공단 안에 위치하고 있다.

주력 생산 제품은 철강제품 생산에 들어가는 압연유, 유압작동유 유처리제 방청유 등 10종의 특수 윤활유이다.

유압작동유는 기계 작동 과정에서 기름이 지면에 흘러도 2개월내에 95%이상 분해되는 생분해성 윤활유로서 광우파카가 97년 12월 환경협회로부터 환경마크를 획득한 기술이다.

광우파카는 고급 윤활유의 생산을 위해 일본의 (주)니혼파카라이징을 비롯해서 해외 2개국 4개사와 21종의 기술제휴를 맺고 15종의 윤활유 생산기술을 국산화했다.

"99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자금 판로 기술 정보등 수출관련 지원을 적극 활용해 자동차 하부방청제와 콘테이너 하부방청제 등의 제품을 중국 일본 동남아 중동으로 수출하고 있다.

98년도에 전년도 대비 수출신장율이 1000%에 달했으며 99년도에도 200%이상의 수출 신장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00억원이었으며 올해 목표는 120억원이다.

054)278-0101

[ 레이젠 ]

레이젠(www.raygen.co.kr 대표 하광운)은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TFT-LCD)의 핵심부품인 백라이트와 전자제품용 성형 플라스틱 사출금형 생산 업체다.

98년 자사의 금형기술과 사출성형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도광판(LGP, Light Guide Panel) 개발에 성공해 올 1월에는 14.1인치 무인쇄 도광판 개발에 성공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무인쇄 백라이트는 LCD 부품에 들어가는 배면광원처리 부품으로 기존의 백라이트와는 달리 금형자체를 전주 처리해 사출한 제품으로 도광판의 두께를 2.15X0.75mm로 줄여 초박형과 경량화를 기했다.

레이젠은 이에 IBM, 애플, NEC 등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무인쇄 도광판의 판매확대에 나서는 한편 신규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재 세계 LCD시장에서 대만 LCD업체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아래 활발하게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에 레이젠은 대만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모니터용 LCD BLU와 노트북용 LCD BLU의 수출을 도모하고 현재 구체적인 협의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레이젠은 지난 5월 말에 국민은행.LG벤처투자.동양종금.지엔텍벤처투자.드림벤처캐피탈.와이즈내일인베스트먼트.에스엘인베스트먼트.한국기술거래소.오닉스벤처투자 등 9개 벤처캐피털 컨소시엄으로부터 100억원의 벤처자금을 유치했다.

매출규모도 99년 121억에서 올해 291억으로 예상돼 지난해보다 140.9% 증가한 수치이다.

031)457-1528

[ 백산오엠비 ]

백산오엠비(www.backsan.co.kr 대표 김재열)는 금속표면처리 전원장치인 정류기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대표적인 제품인 유수진동 욕조기는 백산오엠비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유수진동 교반기술을 인체에 적용한 것으로서 고려대학교 의료진과 공동으로 임상살험을 한 결과 체지방 감소를 통한 체형관리 및 신경통 관절통 등의 통증 완화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7년 초부터 2년간 총 2억5000만원 정도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개발을 완료하고 현재 국내외 PCB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기존에 수입되어 사용되던 네덜란드.독일.영국 등의 외국산 제품은 가격이 대당 3000만원에 달하고 있으나 이 제품은 절반 가격에 공급이 가능하고 리버스펄스 주기가 1000분의 1초 단위로 바뀌어 인쇄회로기판의 홀과 회로패턴의 도금두께 편차가 발생하는 현상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백산엔지니어링은 외국 유명 역진동도금용 촉매제 업체와 공동으로 국내 주요 고다층인쇄회로기판(MLB) 업체는 물론 일본.독일 등지에도 공급하고 있다.

현재 표면처리 전원제어 시스템 및 도금에 필요한 다양한 파형을 개발하는 것 외에 유수진동 욕조기의 다양한 모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032)874-8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