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텍 ]

마이텍(대표 조분자)은 알루미늄 호일 제조업체로 매년 산업폐기물로 버려지는 10만톤의 폐알루미늄을 수거해 알루미늄 박판소재나 초정밀 알루미늄 호일을 생산한다.

현재 알루미늄은 100%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며 우리나라 알루미늄의 연간 소비량은 100만톤에 이른다.

정밀 공업용 및 전기전자 통신 컴퓨터 부품으로 약 30만톤의 알루미늄이 소요되고 일반 공업용으로 자동차 선박의 부품 가공용으로 40만톤, 건축공업용으로 약 40만톤이 소요된다.

알루미늄 부품가공 공정에서 발생하는 알루미늄 스크랩이 19만톤이상 발생되는데 알루미늄스크랩의 재활용으로 1500억의 수입대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이텍은 순도가 99.5%의 고순도 폐알루미늄 스크랩을 수거해 알루미늄 박판소재나 초정밀 알루미늄 호일을 생산하고 있다.

알루미늄 호일은 고순도의 소재로서 전자 전자통신 부품이나 컴퓨터 부품소재로도 사용되고 있다.

지난해 품질보증 Q마크를 획득했으며 올 7월에 ISO9002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062)951-2511

[ 이원이디에스 ]

이원이디에스(www.eoneinc.com 대표 최중호)는 디지털 향 전문 벤처기업이다.

와이드텔레콤과 향기 나는 휴대전화 ''리베나''를 공동으로 개발해 지난 7월말부터 국내 처음으로 시판에 들어갔다.

허브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이 들어 있는 칩을 기기 아래 부분에 꽂아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00 고양 세계 꽃 박람회에 컴퓨터 그래픽으로 가상 화원을 구축해 가상 인물이 관람객들에게 각 화원의 해당 향기를 직접 느끼게 해주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9월부터 경주 세계 문화엑스포의 가상 현실 극장에 이 시스템을 공급해 운용하고 있다.

또 캐릭터 벤처기업인 캐릭터랜드와 손잡고 미키마우스 등 각종 상품에 기능성 향기를 입혀 세계 유통망에 공급키로 했다.

한솔 전자와 업무 제휴로 향기 나는 모니터를 개발하고 있다.

삼성 전자는 디지털 향발생기를 주변기기로 채택한 향기 나는 PC의 개발에 나서고 있다.

향기 나는 게임기는 일본 유명 게임 메이커인 세가와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13억원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국내외 이동 전화 단말기와 PC,TV 등 제조업체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100억원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02)2202-5633

[ 메타브랜딩 ]

브랜드네이밍 업체인 메타브랜딩(www.metabranding.com 대표 박항기)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꼬꼬마 텔레토비''를 비롯해 ''OK 캐시백'' 한불화장품의 ''이윰'' ''산타페'' ''참빛고운 식용유''등의 브랜드 네이밍을 한 업체이다.

메타브랜딩은 네이밍전문회사 ''이름고을''과 국내 최초의 브랜드가치평가 모델을 발표하고 지금까지 10여차례에 이르는 브랜드가치평가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브랜드 컨설팅업체 ''브랜드밸류''가 합작해 99년 5월 종합브랜딩 회사로 설립됐다.

96년 네이미스트 풀을 구축해 세계 최초로 7개국 네이밍 DB화 작업을 했다.

98년 ''사이버 브랜드네임 사냥대회''를 시작으로 ''인터넷과 브랜드전략 세미나'',''국내 최초 인터넷 사이트 가치평가 측정모델 개발''등 인터넷 환경을 분석하고 전략을 제시하는 ''사이버 브랜딩''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메타브랜딩은 지식형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아 국내 최대 투자회사인 KTB에서 투자유치를 받았다.

향후 인터넷 브랜드 교육사업과 네임뱅크를 이용한 네이밍 프렌차이즈 사업, 네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한 디자인 에이전트 사업도 기획하고 있다.

02)338-4678

[ 인산가 ]

죽염 생산업체인 인산가(www.insanga.co.kr 대표 김윤세)는 4대째 100년간 경남 함양에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죽염을 생산해 오고 있다.

인산죽염은 남해안에서 3년 넘게 자란 왕대나무에 서해안의 천일염을 넣고 소나무 장작불에 9번을 구워 만들어 내는데 마지막 아홉번째에는 1400도C의 온도에서 구워낸다.

한국과학기술원과 일본식품분석센터,북경 순환화학연구소 하버드의대 암연구센터등에 의뢰해서 분석한 인산죽염의 성분은 미네랄 함량이 일반소금에 비해 높은 반면 납,비소등 인체에 위해한 성분은 검출한계치 이하로 나타났다.

또한 93년 중국중의연구원 왕기교수에 의하면 죽염은 위 소화기 계통의 질병에 91.95%의 유효율을 나타낸다.

대만과 일본에 판매법인을 설립해 수출도 하고 있다.

전국 60여개의 대리점망과 12,000여명의 고객을 확보해 연 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055)963-8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