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벡 ]

인터벡(www.interveg.co.kr 대표 신종식)이 운영하는 교육포털사이트 way2study(www.way2study.co.kr)는 3단계의 기본 과정과 테마별 특강을 제공한다.

단계별로 살펴보면 1단계는 온라인 학습지 제공으로 인터벡의 독자적인 자동 태깅 프로그램을 사용해 학습자가 각 문항의 답지에 직접 정답을 표시할 수 있다.

2단계에서는 모션과 립싱크로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3차원의 애니메이션 선생님이 사이버스쿨에서 아이들을 지도한다.

수업은 물론이고,질문 사항과 진학,진로나 개인적인 고민(성 문제,친구 문제,가족 문제) 상담 등도 관리해준다.

3단계인 온라인 가정 교사 지도는 way2study의 회원들 중에서 선생님의 특별한 설명과 해설을 듣고 싶은 회원이 가정교사방문을 신청하면 온라인상에서 가정교사를 만날 수 있다.

틀린 문제를 중심으로 선생님의 첨삭 강의가 이루어지는데 인터넷폰을 이용하면 학생과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화상으로도 볼 수 있어,입체적 쌍방향 학습이 가능하다.

94년 11월 설립되었으며 기술신용보증기금에서 우량기술기업으로 지정 ,정보통신부에서 유망정보통신기업으로 지정 받았다.

02)6366-1114

[ 지씨텍 ]

아케이드 개발전문업체인 지씨텍(www.vrgc.co.kr 대표 이재성)은 사이버상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The Fantasy of Fishing''''을 개발한 업체다.

이 제품은 국내 아케이드업계 최초로 유럽 최대 게임쇼인 ECTS 및 동경게임쇼 중국 Amusement Expo 200 등 해외 게임쇼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중국 게임쇼에 참가후 현지 반응이 좋아 홍콩 법인을 설립했으며 중국 내에서 직접 생산 및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지씨텍은 또한 지난해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99 벤처기업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99대한민국 게임대상 아케이드 부분을 수상했다.

현재 국내 서울 대구 대전등 10여개의 사이버 낚시방을 운영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로봇 비행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이나 대전 격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해 저가에 보급하고 있다.

(042)864-4681

[ 피놋 ]

피놋(www.pnote.com 대표 안경환,민경양)은 사채시장에서 주로 거래되던 어음을 인터넷상에서 공개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사이버 어음 거래소''''인 www.p-note.com를 개설하고 운영한다.

피놋은 평화은행과 사이버 어음의 거래와 관련해 업무약정을 맺고 다른 은행과의 제휴도 추진중이다.

사이버어음거래소의 사용 수수료는 1000만원 미만의 경우 무료이며 1억원까지는 0.05%이다.

사이버 어음거래소는 이외 자금시장 뉴스,생활과 법 률,채권 및 경제관련 주요 뉴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피놋은 앞으로 해외금융정보망,금융회사,유사 벤처기업 등 인터넷 관련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고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어음 거래 사이트를 양성화한 후 공신력이 확보되면 종합금융 포털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피놋은 또 채권 전문 사이트( www.pbond.com)도 운영하고 있다.

각종 국공채 중개업무와 주택분양시장과 주택금융을 연계한 주택저당부채권(MBS:Mortgage-Backed Securities)을 활용한 비지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02)3472-7001

[ 필론 ]

사이버캐릭터를 개발하는 필론(대표 권종철)은 고객이 자신의 사진을 보내기만하면 무료로 캐릭터를 만들어 주는 엔클론(www.nclone.co.kr)을 운영하고 있다.

필론은 회원들의 캐릭터DB를 다른 채팅사이트나 메일사이트등에서 사용할 경우 사용료를 받는다.

현재 두루넷,한통엠닷컴등과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엔클론 사이트는 어떤 사이트와도 제휴가 가능한 오픈형 구조를 갖고 있다.

사이버 캐릭터는 메일이나 카드를 보낼 때 이외에도 핸드폰에 배경화면으로 사용되거나 채팅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필론은 지난 8월 총 30만 달러를 출자해 중국에 캐릭터 전문회사 연대벽론전뇌도상유한공사(Yantai Philon Computer Character Co.,Ltd)를 설립하고 약 2개월간 중국인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캐릭터 디자인 교육을 실시해 본격적인 사이버캐릭터 제작에 들어갔다.

하루 6000개의 캐릭터를 생산하고 이후에는 엔클론 중국사이트를 통해 캐릭터 제작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02)563-4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