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너스텔레콤 ]

98년 설립된 통신전문 개발업체인 포커스전자에서 2000년 2월 (주)소너스텔레콤(www.sonustelecom.co.kr.대표 이범재)의 주력제품은 무선 사설구내교환기(PBX)이다.

미국의 주문형반도체(ASIC) 전문개발업체인 데이터콤사와 전략적 기술제휴를 맺고 공동으로 개발했다.

유선 PBX와 달리 배선비용이 따로 들지 않아 경제적이며 주교환기 한 대에 3~4개의 국선을 접속해 최대 20개까지 휴대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미국 마케팅사인 IMS와 마케팅 부문 제휴로 이미 4330만달러 어치의 무선PBX를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수출키로 최근 계약을 맺었다.

이밖에 북미 주요통신업체인 IBM, Conair, GE, CIDCO, Cisco 등에 자사의 통신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는 미국 최대 통신업체인 AT&T사와 공급계약을 진행중이다.

올 4월에 완공한 충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월 20만대의 통신기기 제품은 전량 미국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11월 제2공장이 완공되면 한달에 80만대 생산이 가능하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1760억원이고 당기순이익은 475억원이다.

내년도 매출액은 3천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02)3482-7922

[ 시원테크 ]

멀티미디어 개발업체인 시원테크(www.c1tech.co.kr.대표 김상국)는 최소형(45x65x5mm), 최경량(25g) MP3플레이어인 "MPWOW"를 만든 업체다.

MPWOW는 인터넷에서 음악을 다운받아 휴대용 CD플레이어처럼 작동시켜 듣는 제품이다.

패션기능을 강조한 새로운 컨셉의 디자인을 도입함으로써 신세대 네티즌에게 어필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수출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동영상 프로그램, 액정표시장치(LCD) 검사장비, 초저가 의료장비의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미국 프린스턴대와 공동으로 액정화면(LCD) 대량생산에 필요한 초정밀 검사장비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고속 정밀검사 성능이 뛰어나 제품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료장비 및 Tele Medicine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일본 동경의대 주기환 박사측과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의료분야 사업에도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02)6283-3114

[ (주)씨오텍 ]

(주)씨오텍(www.cotech.co.kr.대표 안동수)은 차세대 웹언어라 불리는 XML/SGML에 관련된 e Business 솔루션 개발업체다.

주요 제품dms XML/SGML과 관련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용 툴킷인 아르고(ARGO) XDOM과 통합편집기인 아르고 NEX 등으로 이루어진 아르고 시리즈이다.

그 외에 Repository Service Pack, Transformation Service Pack, XML/EDI Translator 등이 있다.

서울시 사이버민원실, 공무원 연금관리공단 XML기반 지식관리 구축 등의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대법원 XML제품 표준업체로 지정되는 등 국내 SI업체에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UTA 그룹 XML 솔루션화 진행에도 참여해 국내벤처업체의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전국 50여 대학에 전자도서관 Solas User Group XML 솔루션을 개발 했다.

올해 총매출은 100억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코스닥 등록을 준비중이다.

(02)3482-5113

[ 아비브정보통신 ]

아비브정보통신(www.avivinfo.com.대표 박규홍)은 통신장비 전문업체로서 내장형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원) 장비 생산업체이다.

PPP(Point to Point Protocol) 비동기전송방식(ATM)을 지원하는 이 장비는 최대 수신속도가 8Mbps 최대 송신속도 640Kbps를 제공한다.

PC에 장착하면 바로 작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제공한다.

인코더 표준방식의 하나인 DMT 방식을 수용한 이 장비는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부문(ITU T) 표준인 ITU T G.DMT/G.992.1 및 ITU T/G.LITE/G.992.2 규격을 채택했고 PCI 2.1버전도 내장했다.

곧 외장형 ADSL 라우터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하나로통신에 공급중인 홈PNA(Home Pholine Network Alliance)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초고속인터넷 장비업체로서의 사업기반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IMT 2000 컨소시엄에 선정되었으며 8월 현재 매출액은 143억이다.

내년 상반기 코스닥 등록예정이다.

(031)424-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