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학생들에게 과외를 매일 무료로 받으세요"

소시오넷(대표 최환원.신창현)은 서울대생 70여명이 직접 출제한 문제를 매일 풀고 즉석에서 성적을 받아볼 수 있는 인터넷사이트 ''한공부닷컴(www.hangongbu.com)''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서비스를 처음 시작할 때는 유료 사이트였다.

한달간 2천여명의 유료 회원을 확보했지만 좀더 많은 회원을 확보하기 위해 무료 사이트로 바꿨다.

무료 사이트가 된 후 회원은 계속해서 늘어나 현재 3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회사측은 중학생 서비스가 내달 시작되면 올해안에 8만여명의 회원이 가입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공부닷컴은 고등학교 과정의 영어와 수학 문제를 학년별로 각각 10개씩 매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문제를 풀면 문제해설과 함께 성적, 석차 등과 자신의 강.약점을 분석한 자료가 나온다.

자신의 실력에 맞춰 다른 학년의 문제도 자유롭게 풀 수 있다.

과거에 출제됐던 문제도 언제든지 제한없이 풀 수 있다.

틀렸던 문제만 자동으로 뽑아내 풀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게시판에 올리면 등록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해준다.

신창현 대표는 "한공부닷컴은 고액과외가 부담이 되는 계층이나 서울대생을 접하기 힘든 지방 사용자들이 주된 회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공부닷컴은 회원들이 속한 지역별로 커뮤니티도 만들고 있다.

각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문제 외에도 자기소개 모임요청 자유기고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식지인 한페이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과과정 외에도 고교생들의 생활전반에 걸친 상담을 해주는 Q&A 코너도 운영중이다.

학생들이 학업이나 학교생활에 관련된 자신의 고민을 올리면 이에 대해 서울대생들이 상담해 준다는 것.

학부모를 위한 코너도 있어 자녀들의 성적과 참여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자녀에게 격려의 메시지도 전달할 수 있다.

최환원 대표는 "무료 사이트로 전환 이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무척 좋다"며 "앞으로는 유료 회원도 모아 좀더 차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080-300-4133

길덕 기자 duk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