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정보테크가 농협과 손잡고 농축산물 직거래 공동사업에 나선다.

나눔정보테크는 최근 농협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아파트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우리아파트닷컴(uriapt.com)을 통해 사과 배 고사리 등 제수용품을 비롯,80종의 농산물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회원들이 이 사이트에서 농축산물을 주문하면 양사는 주문상품을 단지별로 통합,산지 농협을 통해 각 아파트단지로 배송해준다.

양사는 분당지역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30개 아파트단지에서 매달 2차례씩 인터넷 직거래시장을 개설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전국의 모든 아파트단지로 확대키로 했다.

나눔정보테크는 이 인터넷 시장을 이용하면 4~5단계였던 기존 유통구조를 2단계로 단순화시켜 주민들이 산지 농축산물을 평균 20~30%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농민들은 10% 이상 높은 가격으로 농축산물을 출하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동훈 사장은 "오프라인에서 독보적인 농민 커뮤니티를 갖고 있는 농협과 제휴를 맺고 대규모 전자상거래 시장을 개설했다"면서 "이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가 공동 수익모델을 제시한 첫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정보테크는 아파트단지별로 홈페이지를 구축,교육 재테크 의료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5백여개의 아파트단지 홈페이지를 운영중이며 연내 6천개로 늘릴 방침이다.

조재길 기자 road@ 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