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는 정유 및 석유화학 공장 운영 기술 판매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40여년 동안 쌓아온 공장 운영 노하우를 상품화해 10일부터 온라인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SK(주)는 종합기술포털 사이트인 SK텍솔루션즈닷컴(www.sktecsolutions.com)과 에너지 절감,설비,시험분석사이트 등 4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최근 대만의 포모사페트로케미칼사 등 해외업체와 국내업체들로부터 60억원 가량의 공장운영기술 제공계약을 맺고 공장 운영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주)생산부문장 인 박종훈 부사장은 "이번 기술사이트 개설로 연말까지 약 3백억원 규모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이 회사는 기술판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O&M(Operation&Maintenance)팀을 설립하는 등 수요업체들에 공장별 특성에 따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회사측은 공장운영기술 판매를 위한 사이트는 기업뿐 아니라 학계 및 기술 전문가들도 회원으로 가입,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주)는 이번 사이트개설과 별도로 연말까지 동력,CIM(컴퓨터 통합생산),재료 분야의 B2B사이트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이익원 기자 ik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