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칼로스(www.ekalos.com.대표 이종수)는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 전문 업체다.

경기대 회계학과와 경희대 호텔경영학과 대학원을 나온 이종수(42)사장은 호텔용품 B2B(기업간 상거래)업체인 코아링크 부사장을 지냈다.

다른 직원들은 비교검색 사이트를 운영하는 트론에이지 출신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주요 생산 품목은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을 들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들,그리고 중개업자로 구성된 B2B e마켓플레이스 사이트를 구축해준다.

특히 구매요청이나 견적서요청 등의 세부적인 업무 과정을 모두 포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현재 코아링크의 호텔 e마켓플레이스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이 사장은 "5~6개 대기업과 B2B전문들과 솔루션 공급에 관한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외국산으로 인터숍,아리바,커머스원,오라클익스체인지 등의 제품이 있지만 한국 솔루션이 상용화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채널 매니지먼트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업 외부의 영업대리점 등 조직을 하나로 묶어 적합한 제품,가격,할인조건 등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칼로스는 이미 지난 4월 이 솔루션을 중순 삼성전자 "애니윈 시스템"의 영업망 관리에 쓰이도록 공급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인트라넷 개념의 기업내부용 "EIP(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솔루션"도 최근 선보였다.

기업의 정보시스템 등 정보 소스를 개인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탐색.공유할 수 있다는 것.

올하반기까지 기업의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들을 공급측면이나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초 국내 처음으로 BSA(Business Scenario Assembly) 기반의 e마켓플레이스 솔루션을 출시한 이칼로스는 오는 7월 제품 구색이 갖춰지면 해외시장에 발을 내딛는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일본,중국,태국,싱가포르 등 아시아권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영문 버전을 개발 완료했다.

이 사장은 "일본어 지원제품 개발을 준비하고 있는 것은 물론 현지 업체와 공동으로 시장을 개척하는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02)567-3056

<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