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6개 기관이 주관하는 "제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이 오는 8월31일부터 9월4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기술혁신 성과를 전시하고 상담하는 "우수혁신기술박람회" <>기술혁신에 기여한 중소기업인과 기관을 포상하는 "기술혁신대상"시상식 <>기술세미나 등 각종 기술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술교류마당"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혁신기술박람회에선 혁신기술의 전시는 물론 투자유치 기술이전을 위한 우수기술혁신관,산학연 공동개발 과제중 성공적인 개발과제를 전시하는 우수 산학연관,기술융합화 성공기업과 우수이업종교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업종교류관,내.외국인 기술지도 실시업체중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기술지도관이 설치된다.

이 행사는 종전의 중소기업기술박람회 기술혁신상 섬유기술경진대회 전국이업종교류촉진대회 용접기능경기대회 등 분야별로 진행하던 행사를 통합한 것이다.

참가대상은 기술혁신 우수 중소기업과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기관,대학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인은 오는 6월24일까지 중기청 기술개발과(042-481-4444)나 중진공 기술거래소(02-769-6803)로 신청하면 된다.

차병석 기자 chab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