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인터넷을 통해 모의고사를 실시하거나 문제은행을 개설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소프트웨어개발업체인 벨소프트는 온라인 문제은행및 모의고사 사이트인 "큐바인더"(www.qbinder.com)를 14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큐바인더는 객관식및 주관식 시험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인 "큐테스트"와 문제은행및 커뮤니티 솔루션인 "큐뱅크"로 구성돼 있다.

각종 시험단체나 학원이나 교사들은 무료로 이들 솔루션을 활용해 큐바인더에서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하거나 문제은행을 개설,서비스할 수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 유로로 모의고사나 문제은행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수익을 벨소프트와 배분해야 한다.

큐테스트에서는 사지선다형 오지선다형 OX형 등 어떤 유형의 객관식 시험도 볼 수 있으며 개인별 과목별 응시회수별 난이도 등으로 시험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큐뱅크에서는 문제별로 정답과 해설을 볼 수 있으며 정답자 비율,지문별 응답자 비율,문제별 난이도등 각종 통계를 보여줄 수 있다.

특히 문제별 또는 과목별로 게시판을 개설하거나 대화방을 열어 토론할 수 있는 커뮤니티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미선 벨소프트 대표는 "온라인 모의고사나 문제은행서비스를 하고 싶은 단체나 개인들의 수요가 많아 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각종 국가고시나 자격고시에 관한 콘텐츠를 확보해 수험생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벨소프트는 "6서당 RCE 고시학원"과 공동으로 큐바인더에서 9급공무원 시험에 대비한 인터넷 전국 동시 모의고사를 15~19일 실시한다.

또 21일 9급공무원 시험이 끝난 직후 시험문제에 대한 정답및 해설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02)523-2915 송태형 기자 toughlb@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