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 솔루션 개발및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이퍼베이시브닷컴(대표 백갑종)이 미국의 세계적인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솔루션 전문업체 클라러스와 손잡고 B2B 사업에 나선다.

이퍼베이시브닷컴(www.ePervasiv.com)은 최근 클라러스와 솔루션 공동 개발및 국내 독점 판매를 위한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클라러스는 이퍼베이시브닷컴에 10만달러를 투자, 이회사 지분 5.4%를 갖게 된다.

이퍼베이시브닷컴은 오는 9일 오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클라러스 솔루션과 전자구매가 업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회를 한다.

이퍼베이시브닷컴은 "e-프로큐어먼트"등 클라러스의 전자상거래(EC) 관련 솔루션을 한글화해 판매하고 클라러스와 공동 개발도 할 예정이다.

''e-프로큐어먼트''는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원.부자재 등을 구매할때 사용하는 솔루션으로 구매자와 공급자가 인터넷을 통해 직접 만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익스펜스,퓨전,뷰,서플라이어-유니버스,e마켓 등 다양한 B2B 솔루션을 판매하게 된다.

이들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2000 운영체제(OS)와 커머스 서버2000,비즈토크 서버 2000 등 솔루션 기반 위에 개발됐다.

백갑종 이퍼베이시브닷컴 사장은 "B2B 솔루션을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아리바,커머스원,오라클 등 세계적인 업체 제품을 모두 검토한 결과 클라러스 제품이 성능이 뛰어나고 사용하기 편하며 가격도 싸 도입키로 했다"고 말했다.

클라러스사는 미국 애틀랜타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B2B 솔루션 개발과 인터넷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판매(ASP) 분야의 전문업체다.

(02)3485-6005

조정애 기자 jcho@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