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닷넷(대표 남태균)은 인터넷을 통해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을 가능케하는 인터넷 예식장( www.iwedding.net )을 운영하는 업체다.

전세계 어디에서든 가까운 사람의 결혼식 장면을 인터넷으로 지켜 보며 선물이나 축의금을 보내는 것은 물론 혼수품 구입을 비롯한 모든 사전 결혼준비를 인터넷으로 해결하는 이른바 인터넷 결혼의 장을 연 것이다.

일생에 한번밖에 없는 결혼식에 가능한 한 많은 주위 사람들이 동참하게 하고 신랑 신부가 인터넷을 통해 결혼 준비과정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많은 사용자들이 동시에 축의금을 신용카드로 낼 수 있는 결제 시스템,결혼식 장면을 생방송하기 위한 시스템 등 인터넷상에서 예식장을 구현하는 과정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개발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는 결혼식 장면을 보며 친구들끼리 사이트 안에서 문자로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신랑 신부의 간단한 이력도 볼 수 있다.

지난 1월 1일 0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렸던 첫 밀레니엄 결혼식을 이같은 방식으로 생중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달만에 1백커플 이상이 인터넷웨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태균 사장은 연세대 영문학과를 거쳐 법조인이 되겠다는 뜻을 갖고 지난해 서울대 법대에 다시 들어갔으나 인터넷에 매료돼 진로를 바꿨다.

지난 2월말에 설립된 이 회사의 자본금은 1억5천만원이다.

주요 주주는 퓨처웍스 이캐피탈,그리고 이 회사의 임직원 등이다.

올해는 매출 18억원,순이익 1억원을 목표로 한다.

(02)554-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