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홈페이지 저작 소프트웨어의 대명사 나모웹에디터가 새롭게 태어난다.

나모인터랙티브는 지난해 개발돼 큰 인기를 모은 나모웹에디터3.0의 다음 작품인 나모웹에디터4.0베타판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모웹에디터4.0베타판은 정식판이 나오기전에 사용자들이 미리 써 볼 수 있게 공개하는 소프트웨어.정식판의 기능 대부분을 갖고 있다.

베타판 공개는 사용자들의 반응을 평가해 볼 수 있고 문제가 있을 땐 수정할 수 있어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나모웹에디터4.0베타판은 오피스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홈페이지 저작 소프트웨어에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탈바꿈한 것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셀과 워드 파일을 곧바로 가져올 수 있다.

기존의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처럼 표에 숫자를 입력해 차트도 만들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 마법사"도 눈에 띈다.

전문 웹디자이너들이 미리 만들어 놓은 2백여개의 홈페이지 샘플인 테마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 있는 그림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그래픽 기능도 새롭게 들어갔다.

나모인터랙티브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정식판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나모웹에디터4.0베타판을 사용해 보고 자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올린 사람들을 추첨해 나모웹에디터4.0 정품과 티셔츠를 나눠 줄 예정이다.

나모웹에디터4.0 베타판은 16일부터 나모 홈페이지(www.namo.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02)5599-333 김경근 기자 choice@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