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큐베이팅(창업보육)전문업체인 미래랩은 최근 증권투자전략 커뮤니티 사이트인 "스톡노트"(www.stocknote.com)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톡노트는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증권정보 사이트로 투자영역별 포럼기능을 제공,회원들이 투자와 관련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했다.

메뉴는 실전상장포럼 해외증시포럼 초보자포럼 종목별포럼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자신의 투자유형에 맞는 캐릭터를 선정,투자의 문제점과 가능성을 재미있게 파악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 "마이노트(My Note)"라는 맞춤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포트폴리오 관리가 가능토록 했으며 주가지수 기업분석 증권시황 등의 기본 서비스는 물론 재테크 전략과 관련해 각종 금융상품 정보도 제공한다.

이밖에 로이터 연합뉴스 등 국내외 통신사들과 제휴,경제 증권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국내외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벤처기업 경영인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이 투자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해준다.

스톡노트는 정보의 신뢰성을 위해 필진의 실명화와 정보 평가란을 마련했다.

미래랩의 이정석 사장은 "향후 개인금융 컨설팅,투자 리스크관리 시스템 등 개인 투자자들의 자산관리에 필요한 종합금융자문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태형 기자 toughlb@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