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세일에 뿔난 소비자들…"차액 보상하라"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연말 1천만원이 넘는 큰 폭의 할인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할인 전 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차액을 보상하라"며 본사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폭스바겐 차량 구매자 40여명은 3일 '폭스바겐 사기판매 피해자 공동연대'라는 명의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 폭스바겐코리아 본사 앞에서 시위를 열고 본사 차원의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차액 보상을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폭스바겐코리아가 대폭의 할인판매를 하기 전 차량을 구매해 1천만원이 넘는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한 참가자는 차를 살 때 회사 측에서 향후 할인행사는 없다며 구매를 독촉했지만 일주일도 안 돼 1천만원이나 가격을 내렸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와 관련, 12월 할인행사에 본사가 개입한 적이 없다며 딜러사가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에서는 본사가 판매 목표를 달성한 딜러사에 큰 폭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관행이 있는 만큼 폭스바겐코리아에도 책임이 있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에서 판매 중인 전 차종의 차량 출고를 돌연 중단해 소비자불만이 확산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차량에 포함된 제품 중 하나인 안전삼각대가 국내 성능 기준에 미치지 못해 이를 시정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출고 중단 배경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