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아이온' 국내 판매 기념 판촉
한국타이어는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 티스테이션·더타이어샵 등 매장과 티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iON) 국내 판매 기념 판촉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온을 4개 이상 구매하면 5만원 상당 '채비'(CHAEVI) 전기차 충전 크레딧을 지급한다.

타이어를 산 뒤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인 채비 앱에 접속해 모바일로 전송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크레딧이 지급된다.

지급된 크레딧은 전국 3천여 개 충전소에서 등록일부터 1년 동안 쓸 수 있다.

12월 16일까지 아이온을 장착한 차량 인증과 함께 사용 후기를 네이버 카페·블로그에 올리면 손쉽게 타이어 공기압 측정·충전이 가능한 전동 공기펌프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타이어 고객만족센터(080-022-8272)와 티스테이션 홈페이지(www.tsta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은 지난 5월 유럽 시장에 먼저 선보인 데 이어 최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세단과 SUV 전기차 모델에 장착되며 사계절용·겨울용·여름용 등 6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판촉행사 적용 대상은 사계절용 상품인 아이온 에보 AS·아이온 에보 AS SUV, 겨울용 상품인 아이온 윈터·아이온 윈터 SUV 등 4개 상품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전기차는 저소음, 고하중 지지, 낮은 회전저항 등의 특성으로 인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며 "아이온은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를 극복해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한다"고 자평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