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22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 사진=한국GM 제공
쉐보레 2022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 사진=한국GM 제공
쉐보레 콜로라도가 수입 픽업트럭 중 처음으로 누적 등록 1만대를 돌파했다.

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지난 1월에 총 347대가 신규 등록되며 2019년 8월 국내 첫 출시 이후 누적 등록 1만168대를 기록했다. 수입 픽업트럭으로 누적 등록 1만대를 넘은 것은 콜로라도가 처음이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픽업트럭 본연의 견인능력과 적재량, 3.6L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 견고한 풀박스 프레임 바디 등 픽업의 본고장인 아메리카의 감성을 담아낸 정통 픽업트럭이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2021년 KAIDA가 공개한 연간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 픽업트럭 최초로 10위(트림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앞선 순위가 모두 세단형 모델인 점을 감안하면 눈에 띄는 성과다. 지난해 9월에는 총 758대가 등록돼 수입차 월간 전체 베스트셀링카 1위(트림 기준)에도 등극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오프로드 느낌을 한층 가미한 신규 '샌드 듄(Sand Dune)' 외장 색상과 운전자의 사용 편의를 고려해 새롭게 디자인된 변속기 레버를 적용한 2022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를 출시, 한 달 만에 324대가 판매되며 뜨거운 시장 반응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

특히 리얼 뉴 콜로라도는 엔진 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이 탑재돼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콜로라도는 쉐보레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가 적용된다. 2022년형 콜로라도를 시작으로 올해 출시되는 타호, 신형 트래버스에도 적용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로 구성된다.

고객은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 없이도 차량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수한 후 차량 수리가 끝나면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계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보증 기간 내(3년/6만km)에 적용되고 픽업&딜리버리 서비스의 경우 1회 무상 제공(차량 출고 후 1년 내 사용)되며, 이후 유상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