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 EV(좌)와 볼트 EUV(우). 사진=쉐보레
볼트 EV(좌)와 볼트 EUV(우). 사진=쉐보레
쉐보레가 전기차 볼트 EUV와 신형 볼트 EV의 사전계약을 18일 시작한다. 쉐보레는 볼트 EUV의 경우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사전계약을 포함한 전 판매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쉐보레 볼트 EUV와 신형 볼트 EV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공유하면서도 각기 다른 특색을 갖췄다. 볼트 EUV는 볼트 EV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버전으로 직선적이고 스포티한 감성이 특징이다.

신형 볼트 EV는 부분변경 모델로 편의사양을 개선해 돌아왔다. 외관에는 미래적인 감성을 더했다.

볼트 EUV와 볼트 EV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 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두 모델은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볼트 EUV는 403km, 볼트 EV는 414km를 달릴 수 있다. 급속충전 시 한 시간 안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도 가능하다.
쉐보레 볼트 EUV. 사진=쉐보레
쉐보레 볼트 EUV. 사진=쉐보레
볼트 EUV에는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됐고, 볼트 EV 역시 기존 6개에서 10개로 늘어난 동급 최다의 에어백을 탑재했다.

이 밖에 새롭게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을 포함해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14가지 안전 사양이 들어갔다.

신형 볼트 EV는 전국 쉐보레 대리점에서 사전계약할 수 있다. 볼트 EUV는 쉐보레 공식 온라인 샵에서 모든 구매 절차가 진행된다.

볼트 EUV 가격은 프리미어 4490만원, 볼트 EV 가격은 프리미어 4130만원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