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용품 이커머스 시장 선도 목적
-업무 협약 2년 연속 체결
불스원이 커머스포털 11번가와 2년 연속으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불스원, 11번가와 공동 마케팅 업무제휴 체결

회사는 지난 2020년 6월 자동차관리용품의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11번가와 전략적 업무제휴협약(JBP)을 맺었다. 이후 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다양한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협업을 계속해 왔다. 이를 통해 거둔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지난 1년간 11번가 내 불스원 자동차관리용품 판매액은 전년 대비 약 20%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20년 4분기에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 코너인 '라이브11'을 매월 진행하며 시연 등을 통해 초보 운전자 및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불스원은 올해도 11번가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을 필두로 한 공동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리 용품 사용법 및 효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 할인쿠폰 및 사은품 등 혜택 중심의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매월 11번가 단독으로 선공개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도 진행한다. '월간 십일절', '브랜드 딜', '브랜드 위크' 등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1번가의 주요 프로모션에 참여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유지, 확대해 나가게 된다.

이금영 불스원 부사장은 "앞으로도 양사 간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늘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