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형 SUV 판매 2위 기록
-형제차 뷰익 앙코르 GX도 선전

한국지엠이 국내에서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가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지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미국서 날았다

미국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1분기 동안 2만5,024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동안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한 숫자다. 판매 순위로는 2위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섀시 및 파워트레인을 모두 공유하는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 역시 올해 1분기 동안 1만8,435대 팔리며 5위에 오르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와 함께 한국지엠의 수출 효자 차종으로 자리매김 해 온 쉐보레 트랙스는 1만6,955대 팔리며 6위에 안착했다.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는 6,229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국지엠이 생산하고 수출하는 소형 SUV의 미국 시장 내 올 1분기 판매량은 6만6,643대다. 이는 해당 기간 중 미국 시장에서 대중 브랜드로 팔린 15개 소형 SUV의 전체 판매량 중 30%를 웃도는 수치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세 가지 각기 다른 디자인, 준중형급 SUV 차체로 실현한 넓은 실내 공간 등이 꼽힌다. 트랙스는 높은 전고와 고강성 차체, 근육질의 바디 등은 북미 지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외관 요소들이 한몫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뷰익 앙코르GX와 앙코르 등 상품성 높은 제품들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국산 소형 SUV의 수출 위상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