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4 컴페티션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뉴 M4 컴페티션 쿠페 국내 출시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4 컴페티션 쿠페는 BMW M을 대표하는 고성능 스포츠 모델이다.

국내에는 고성능 M 하이 퍼포먼스 모델 중에서 상위 모델인 컴페티션 사양이 기본으로 출시되며, 올해 하반기에는 M3와 M4 모델 최초로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 탑재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두 모델에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9초, 시속 200km까지는 12.5초가 걸린다고 BMW 측은 설명했다.

또 두 모델에 맞춤식으로 개발된 전용 냉각 시스템과 오일 공급 시스템을 통해 트랙 주행과 같은 가혹한 주행 환경에서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한다.

차체는 앞뒤 50대 50 무게 배분과 낮은 무게중심, 넓은 윤거(좌우 타이어 중심 기준 거리)를 갖도록 설계됐고 비틀림 강성을 크게 강화했다.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과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등 다이내믹한 트랙 주행을 지원하는 전용 기능이 새로 탑재됐다.

가격은 뉴 M3 컴페티션 세단이 1억2천170만원, 뉴 M4 컴페티션 쿠페가 1억2천270만원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 M 마니아를 위한 M 타운을 새롭게 조성하고 M 시민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M 시민권은 M 하이 퍼포먼스 또는 M 퍼포먼스 모델 신규 구매 고객에게 부여되며 M 시민에게는 M 트랙 행사 참가 기회와 라이프스타일 바우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